경남은행, '디지털 혁신리더 양성과정 연수'
경남은행, '디지털 혁신리더 양성과정 연수'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1.03.17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부 기획실무자·영업점 직원 등 50명 선발
경남은행이. (사진=경남은행)
경남은행이 17일 경남 창원 BNK경남은행연수원에서 '디지털 혁신리더 양성과정 연수'를 진행했다. (사진=경남은행)

BNK경남은행이 17일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해 '디지털 혁신리더 양성과정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혁신리더 양성과정은 코로나19로 앞당겨진 디지털 환경 변화에 발맞춰 경남은행의 디지털전환 속도를 높이기 위해 진행되는 인적 역량 강화 3단계 로드맵이다.

본부 부서 기획실무자와 영업점 직원 등 50명이 선발된 디지털 혁신리더 양성과정 연수는 경남 창원시에 위치한 BNK경남은행연수원에서 오는 5월20일까지 총 10주간 진행된다.

디지털 혁신리더 양성과정 1회차 연수에 참가한 직원들은 △디지털 전환의 배경과 현황 △금융산업의 현재와 미래 전략 △카카오뱅크의 탄생 배경 △카카오와 전통 은행의 차이점 등에 관한 강의를 들었다. 강의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해 체온 체크와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채 진행됐다. 

신태수 경남은행 경영지원본부 상무는 "디지털 혁신리더 양성과정은 혁신리더들이 단순히 역량을 강화하는 차원을 넘어, 은행의 미래 생존을 위한 변화의 전략과 실행방안을 우리 스스로 함께 고민해 보고 실천해 나아가기 위해 마련됐다"며 "디지털 혁신리더 양성연수가 거듭될수록 경남은행의 디지털전환 속도와 금융환경 변화에 대한 민첩성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지털 혁신리더 양성과정 연수는 총 10회차로 구성됐다. 남은 2~10회차 연수를 통해 플랫폼 비즈니스·글로벌 핀테크 사례분석·IoT(사물인터넷) 기반 데이터 연결·머신러닝 체험·챗봇 실습 등 다양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hong9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