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임금조례 일부개정안’ 인천시의회 상임위 통과
‘생활임금조례 일부개정안’ 인천시의회 상임위 통과
  • 고윤정.박주용 기자
  • 승인 2021.03.16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임금 적용대상 확대로 근로자 복리 증진

생활임금 적용 대상을 확대해 앞으로 보다 많은 근로자들이 복리 혜택을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인천시의회는 김준식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시 생활임금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인천시의회 소관 상임위원회를 통과했다고 16일 밝혔다.

산업경제위원회 ‘제269회 임시회’ 제1차 회의에서 원안 가결된 이 조례안은 인천시 생활임금의 적용 대상을 시로부터 사무를 위탁받은 기관·단체 또는 업체에 소속된 노동자 중 시의 업무를 직접 수행하는 노동자로 확대하는 등 노동자들의 안정적인 생활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이바지 하는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인천시는 교육·문화·주거 등 분야에서 노동자들의 인간다운 생활이 가능한 최소한의 임금 수준을 보장하고자 가계지출, 물가수준 등을 반영한 생활임금제도를 도입·시행하고 있었으나, 그동안 생활임금의 적용대상은 시에서 직접 고용한 노동자와 시 산하기관 소속의 직접 고용 노동자로 한정돼 있었다.

김준식 의원은 “이번 일부개정 조례로 생활임금 적용대상을 확대해 시 사무를 위탁받은 기관 등에 소속된 노동자들의 삶의 질 향상과 생활임금이 민간으로 확산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 개정조례안은 23일 ‘인천시의회 제269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에 상정될 예정이다.

[신아일보] 인천/고윤정.박주용 기자 

yjg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