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대뿌리로 청국장을 만들었어요”
“갈대뿌리로 청국장을 만들었어요”
  • 의령/전근 기자
  • 승인 2009.07.22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 오미래식품 ‘갈대뿌리 청국장분말’ 인기
의령군 의령읍 정암리 백야마을 (주) 오미래식품에서는 청정지역 의령군의 부존자원을 이용해 생산한 식품 ‘갈대뿌리 청국장분말’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2006년도 12월에 식품공장을 설립한 후 개발한 ‘갈대뿌리 청국장분말’은 갈대뿌리를 삶은물로 국산콩100%를 삶아 제조한 기능성 장류이다.

특히 갈대는 강 입구, 습지나 냇가에서 자라는 벼과의 여러해살이 풀이며, 뿌리는 매우 귀하게 쓰이는 약초이지만 너무 흔해 그 중요성을 잊고 있다.

본초강목 청고열약편을 인용하면 갈대뿌리는 열을 내리고 숙취를 없애며 간을 보호하고 해독작용이 강해 농약중독이나 식중독, 알코올 중독 또는 중금속 중독에 갈대 뿌리를 차로 달여서 마시면 신통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당뇨병, 황달, 구토, 만성복막염, 폐의 열로 인한 해수, 부종, 관절염, 방광염, 소변불통 등의 치료에 흔히 사용한다고 알려져 있다.

업체 대표는 “제품을 기존 청국장과 차별화를 선언하고 더운 여름날 비지땀을 흘리며 열심히 제품생산에 정성을 쏟고 있다”고 말하고 “오염되지 않은 청정 이미지와 전통을 고집스럽게 이어가려는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것이어서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업체 대표는 “청국장 콩식물을 마음놓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믿음을 심어주기 위해 기능성 식품에 정성을 다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의령 갈대뿌리 청국장 구입문의는 055-572-3928 또는 010-3579-2763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