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라이브쇼핑 시장 도전장…'배민쇼핑라이브' 론칭
배민, 라이브쇼핑 시장 도전장…'배민쇼핑라이브' 론칭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3.09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화 콘텐츠, 상품 구성 소개 '차별화'…"보는 재미 줄 것"
배민쇼핑라이브 선공개 영상 갈무리(이미지=우아한형제들)
배민쇼핑라이브 선공개 영상 갈무리(이미지=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배민)은 9일 국내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중 처음으로 음식 라이브쇼핑 서비스 ‘배민쇼핑라이브’를 공식 론칭했다.

소비자들은 이날부터 배민 앱 내 새로 생긴 ‘생생하게 맛있는 쇼핑라이브’ 아이콘을 터치해 들어가, 유명인사들이 진행하는 음식 라이브쇼핑 방송을 실시간이나 VOD로 언제든 만날 수 있고 관련 상품을 주문할 수 있다.

배민은 이날 오후 1시 진행한 경기떡집 라이브 방송을 시작으로 김구라-MC그리 부자와 유튜버 카페사장 최준 등이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 유병재의 ‘Shopping Night Live’, 스타영양사 김민지와 함께 하는 ‘급식의 재구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 채널을 선보인단 계획이다.

배민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은 향후 배민쇼핑라이브를 배민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콘텐츠와 상품구성으로 차별화할 전략이다.

먼저 배민 입점업체 가운데 배민이 선정한 각 지역 배달맛집의 인기 메뉴를 밀키트 상품으로 만들어 실시간 방송을 통해 전국 소비자들에게 알릴 계획이다. 음식점주는 전국 배민 회원들에게 상품을 알릴 수 있고, 소비자들은 타 지역의 맛집 메뉴를 경험해볼 수 있게 된다.

또 배민앱 내에서 간편하게 배달 주문이 가능한 배민 전용 브랜드 상품권, 배민의 ‘전국별미(지역 소상공인 판로 확대를 돕는 전국 신선 먹거리 주문 서비스)’ 입점업체와 상품 등도 쇼핑라이브로 제공된다.

품목별로는 HMR, 신선·가공식품, 제철음식, 지역특산물 등 다양하고 특색 있는 먹거리와 함께 대상 ‘안주夜’, 삼진어묵, 서울우유, 백년가게 ‘이화횟집’ 등 제철에 맞는 여러 푸드 브랜드 상품들도 함께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배민 특유의 감성·이색 마케팅 노하우와 전략을 쇼핑라이브에도 적용해 다른 라방에서는 볼 수 없는 ‘보는 재미’를 더한단 계획이다.

김용훈 우아한형제들 신사업부문장은 “배민쇼핑라이브는 ‘좋은 음식을 먹고 싶은 곳에서’라는 배민의 철학을 바탕으로, 전국의 맛집과 신선한 먹거리를 실시간으로 만나고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쇼핑라이브에 최적화된 파트너와 상품을 발굴하고, 그에 맞는 콘텐츠 구성으로 보고 싶은 방송, 구매하고 싶은 채널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