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21년도 건설공사 품질관리' 편람 발간
대전시, '2021년도 건설공사 품질관리' 편람 발간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1.03.09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공사 품질관리자의 업무효율성 향상을 통한 부실공사 사전예방
2021년도 건설공사 품질관리 편람 발간 (자료=대전시)
2021년도 건설공사 품질관리 편람 발간 (자료=대전시)

대전시 건설관리본부는 건설공사의 발주자 및 건설기술인 등 공사 관계자들의 품질관리분야 인식 향상과 부실공사 사전예방을 위한 ‘2021년 건설공사 품질관리 편람’을 지난 8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편람은 개정된 한국산업표준에 따라 품질관리계획 수립내용 및 이행확인 관련 조항이 크게 변경된 품질관리 업무지침 및 주요 법령의 개정사항을 반영했다.

또한,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자주 사용하는 서식 모음을 통합 배치함으로써 건설공사 품질분야 실무 안내 책자로의 활용도를 높였다.

그간 매년 350부 이상 편람을 배부해 큰 호응을 얻었던 대전시 건설관리본부는 올해도 유관기관과 공사 발주부서에 우선 배포하고, 대형 공사장의 품질관리 지도점검 시에도 편람을 함께 배부하여 건설공사의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또한 품질관리 편람 원본파일 및 서식모음을 대전광역시 건설관리본부 홈페이지 열린마당 내 자료실에 게재하여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쉽게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대전시 김가환 건설관리본부장은 “품질관리 편람 발간은 건설공사 품질관리자의 업무효율성 및 수행능력 향상의 계기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건설현장의 품질관리를 통하여 부실시공 사전예방으로 안전한 대전 만들기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