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공사, '임대 공급' 기존주택 500호 매입 추진
iH공사, '임대 공급' 기존주택 500호 매입 추진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1.03.08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29일까지 접수…전용 85㎡ 이하 다세대·연립주택 등 대상

iH공사(인천도시공사)가 인천시와 함께 오는 10월29일까지 무주택 저소득층 서민을 위한 기존주택 500호 우선 매입 신청을 접수한다고 8일 밝혔다.

기존주택 매입임대는 iH공사가 기존주택을 매입한 후 인천시에 거주하는 무주택 주거 취약계층과 청년, 신혼부부 등이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수준의 임대료로 주택에 입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매입 대상주택은 인천시 내 전용면적 85㎡ 이하 다세대주택과 연립주택 등이며, 청년과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한 주택은 교통이 편리한 역세권 지역 위주로 매입할 예정이다.

특히, 매입물량 중 100호는 공모형 매입주택으로 구성된다. 건축 예정인 주택에 대해 매입약정서를 체결하고, 커뮤니티 공간을 기획해 입주민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공동체 생활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매입신청 접수는 오는 10월29일까지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당분간 우편 접수를 우선 시행한다. 매입 관련 세부 사항은 iH공사나 인천시 각 군·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iH공사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승우 iH공사 사장은 "매입임대주택 1000호 공급을 목표로 올해 하반기 매입임대 물량을 추가로 확보할 예정"이라며 "이는 정부의 2021년도 매입임대 확대공급 계획에도 부응하는 것으로, 저소득층 주거 안정을 위한 정부 및 시 정책에 적극 동참해 주거복지 일류 공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sout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