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BTJ열방센터 방역점검 초소 재운영
상주, BTJ열방센터 방역점검 초소 재운영
  • 김병식 기자
  • 승인 2021.03.08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진자 확산 따라…관계자 외 출입 엄격 통제
강영석 상주시장은 BTJ열방센터 관련자의 확진이 이어지자 부시장과 실·국장 등 주요 간부들이 참여하는 긴급회의를 열고 강도 높은 방역 대책을 추진키로 했다. (사진=상주시)
강영석 상주시장은 BTJ열방센터 관련자의 확진이 이어지자 부시장과 실·국장 등 주요 간부들이 참여하는 긴급회의를 열고 강도 높은 방역 대책을 추진키로 했다. (사진=상주시)

경북 상주시는 BTJ열방센터에 설치한 방역점검 초소 운영을 다시 시작했다.

강영석 시장은 최근 BTJ열방센터 종사자와 그 가족이 코로나19에 확진되면서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해 방역점검 초소를 재운영키로 했다고 8일 밝혔다. 운영 기간은 상황 종료 시까지다.

시는 앞서 BTJ열방센터 측이 낸 집합금지 명령과 시설폐쇄명령 집행정지신청을 지난달 26일 법원이 일부 인용함에 따라 방역점검 초소 운영을 중단한바 있다.

강 시장은 BTJ열방센터 관련자의 확진이 이어지자 지난 7일 부시장과 실·국장 등 주요 간부들이 참여하는 긴급회의를 열고 강도 높은 방역 대책을 추진키로 했다.

이에 따라 시는 BTJ열방센터 내 대안학교 학생과 관계자, 센터 내 거주지인 미션빌리지 거주자, 우편·택배 배달원 등 허용된 인원을 제외한 모든 사람의 출입을 엄격하게 통제하기로 했다.

또, 자가격리자에 대한 사후관리를 철저히 하고 대안학교 입소생에 대해서는 유전자증폭(PCR) 검사 여부를 확인하기로 했으며 또 센터 내 거주자들의 방역지침 이행 여부도 지속적으로 점검하기로 했다.

이에, 시는 BTJ열방센터측에 코로나19 방역에 자발적으로 협조하고 위반 시 강력하게 제재하겠다는 내용을 담은 공문을 발송했다.

강 시장은 “법원의 집행정지 가처분 결정을 존중해 방역점검 초소 운영을 중단했지만 또다시 열방센터 종사자가 코로나19에 확진됐다”며 “방역점검 초소의 철저한 운영으로 지역 내에 코로나19가 재확산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TJ열방센터 관련 확진자는 지난 3일 열방센터 종사자의 확진 후 그 가족, 센터 내 미션빌리지 거주자 등이 잇따라 양성 판정을 받는 등 8일 오전 현재 열방센터와 관련해 모두 7명이 확진됐다.

시는 화서면행정복지센터에 임시선별진료소를 설치해 센터 종사자와 주민을 상대로 282명을 검사하는 등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bs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