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2년' 맞은 문대림 JDC 이사장 "도약 및 지속성장 강화"
'취임 2년' 맞은 문대림 JDC 이사장 "도약 및 지속성장 강화"
  • 서종규 기자
  • 승인 2021.03.0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핵심사업 통해 지역경제 활력 제고 및 미래 경쟁력 구축
문대림 JDC 이사장. (사진=JDC)
문대림 JDC 이사장. (사진=JDC)

문대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이사장이 취임 2주년을 맞아 도약과 지속성장 의지를 밝혔다. 이를 위해 올해 JDC의 핵심사업을 적극 추진해 지역경제 활력 제고와 환경변화에 대응한 미래 경쟁력을 강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문 이사장은 지난 7일 취임 2주년을 맞아 올해 추진 목표로 '제주의 회복과 JDC의 도약, 지속성장 미래'를 제시했다.

우선 제주도 내 핵심사업을 적극 추진해 지역경제 활력을 제고하고, 사회적 책임 이행을 통해 제주 경제 회복에 적극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제2첨단과기단지 중 부지조성공사를 연내 발주해 사업을 본격화하고, 첨단과기단지 내 중소·창업기업 대상 펀드 조성 등 금융지원 도입을 통해 첨단산업 활성화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또, 온라인 면세점 등을 활용해 지역 내 중소기업과 사회적 기업 판로를 확대하고, 제주 미래농업센터 기본계획 수립을 통해 사업 기반을 강화할 계획이다.

지속가능한 국제자유도시 발전을 위해 제주항과 신교통수단 등 미래사업 발굴에도 총력을 가할 방침이다. 이 밖에도, 'JDC 미래전략 수립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JDC의 역할을 기존 개발사업 중심에서 산업융합과 상생 등을 통한 도시 발전 주도자로 전환할 예정이다.

문 이사장은 "지난 2년간 현안 해결 및 제주 가치를 반영한 제주국제자유도시의 미래를 고민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남은 임기 동안 현재 핵심 프로젝트 완성과 함께 제주국제자유도시 및 기관의 비전을 확고히 하고 도민들이 공감하는 기관의 미래 사업 등을 구체화 해 나가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eojk052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