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청결도시 금천 주민참여단’ 구성
금천구, 청결도시 금천 주민참여단’ 구성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1.03.08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19일, 청소행정과 우편, 방문, 이메일 신청
주요사업 모니터링, 주민의견 수렴, 쓰레기 문제 해결방안 모색 등
구의 다양한 청소정책에도 참여
지난해 9월 추석맞이 특별대청소 서울클린데이에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친환경 전기 노면청소차를 운행하고 있다(사진=금천구 제공)
지난해 9월 추석맞이 특별대청소 서울클린데이에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친환경 전기 노면청소차를 운행하고 있다(사진=금천구 제공)

서울 금천구가 쓰레기 없는 쾌적한 도시 조성을 위해 ‘청결도시 금천 주민참여단’을 구성한다.

구는 주민참여단 운영을 통해 쓰레기 현안에 대한 문제의식 공유를 통해 쓰레기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을 도모하고, 청소행정의 실효성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구는 주민참여단 구성을 위해 쓰레기 문제해결에 관심이 많고 책임감 있는 주민 20명을 공개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구에 거주하거나 구 소재 기관 또는 사업체에서 근무하는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주민참여단은 폐기물 관련 주요사업 모니터링, 폐기물 정책에 대한 주민 의견수렴, 쓰레기 문제 해결방향 제시 등 쓰레기 문제와 관련해 복잡하게 얽혀 있는 사회적 갈등을 해결하는 데 목표를 두고 활동 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8일부터 19일까지 구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금천구청 11층 청소행정과로 제출하면 된다.

주민참여단은 ‘재활용 분과’, ‘쓰레기감량 분과’, ‘무단투기 분과’ 총 3개 분과로 구성되며 각 분과별 청소 현안을 인식하고 그 해결방안을 마련하는 역할을 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쓰레기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을 통한 ‘청결도시 금천’ 조성에 함께할 주민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아일보]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