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춘 인천시장 ‘나눔e음’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박남춘 인천시장 ‘나눔e음’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 고윤정.박주용 기자 
  • 승인 2021.03.08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접 기부에 동참하며 나눔e음 활성화에 시민들 동참 호소

박남춘 인천시장이 ‘나눔e음’의 활성화를 위해 관계기관과 업무 협약을 맺고 직접 기부에 동참했다.

박 시장은 8일 시청에서 심재선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조정일 코나아이(주) 대표와 ‘나눔e음’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기부금 접수관리 및 기부프로그램 발굴협력을 맡고 있으며, 코나아이(주)는 기부플랫폼 운영을 대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나눔e음으로 기부한 시민들, 인천e음 혜택플러스 가맹점 점주, 인천e몰을 통해 인천생산품을 팔고 있는 인천굿즈입점업체대표, 현장에서 ‘119원의 기적’을 실천하고 있는 구급대원, 협업으로 기부플랫폼을 함께 만들어 갈 기부단체 직원 등이 온라인으로 참여해 ‘나눔e음’의 출범을 축하했다.

박 시장은 비대면방식인 온라인으로 참여한 참석자들과 나눔e음 서비스로 기부에 동참했다. 지난 2일부터 실시하고 있는 기부 서비스는 ‘119원의 기적’모금캠페인과 아동분야에 대한 3가지 모금사례 등 총 4가지로 구성됐다. 참여를 원할 경우 기부테마 중 원하는 분야에 기부를 할 수 있으며, 정기적?일시적 기부를 선택할 수 있다.

박 시장은 이 자리에서 자신의 휴대폰을 사용, 그동안 인천e음 카드를 사용해 적립했던 캐시백 중 일부를 나눔e음을 통해 기부했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인천 경제활성화를 위해 인천e음으로 시민들께지급해 드린 캐시백을 시민들께서 자발적으로 기부 용도로 사용하시는 것은 매우 아름다운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인천e음이 전국에 지역사랑상품권 열풍을 일으켰듯이 나눔e음 또한 인천과 대한민국에 기부문화를 확산시켜줄 기폭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인천/고윤정.박주용 기자 

yjg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