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 이달 중순 분양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 이달 중순 분양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1.03.08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0실 규모 생활숙박시설…세탁기·냉장고 등 제공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 투시도. (자료=대우건설)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 투시도. (자료=대우건설)

대우건설이 부산시 영도구 동삼동에 공급하는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는 지상 3층~지상 12층 1개동, 전용면적 21~23㎡ 160실 규모 생활숙박시설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21㎡ 100실 △23㎡ 60실로 구성된다.

생활숙박시설은 일반 호텔과 달리, 실내에서 취사 및 세탁이 가능한 장기숙박시설을 뜻한다.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의 적용을 받아 각종 부동산 규제로부터 비교적 자유롭다.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대출 규제를 적용받지 않는다. 청약 당첨 시 주택 보유 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종합부동산세가 면제되고, 양도세 중과대상에서도 제외된다. 계약 후 바로 전매도 가능하다.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의 교통여건은 반경 5.4km 이내에는 부산도시철도 1호선 남포역이 있으며, 약 6.2km 내에는 KTX·SRT 부산역이 있다. 인근 남항대교와 부산항대교를 통해 서부산과 동부산으로 이동할 수 있다.

생활편의시설은 반경 5.6km 내에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가 있는 부산롯데타운과 부산국제시장, 자갈치시장 등이 있다. 단지 내에는 약 9741㎡ 규모 상업시설이 들어선다. 반경 2km 내에는 부산 대표 관광지인 태종대가 있다.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 위치도. (자료=대우건설)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 위치도. (자료=대우건설)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는 바다에 접한 입지 특성이 단지 설계에 반영된다. 단지와 바다를 이어주는 수공간을 공개공지로 조성하고, 단지와 바다를 잇는 공공보행통로를 조성할 계획이다. '아쿠아필드' 등 바다와 어우러지는 수공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단지는 전 호실 테라스를 제공하며, 모든 호실에서 바다 조망이 가능하다. 각 호실에 세탁기와 냉장고, 시스템에어컨 등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된다.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 분양 관계자는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는 영도구에서 유일한 최고의 복합단지 내에 위치하며 영구적 '오션뷰'를 모두 누릴 수 있는 푸르지오 브랜드 상품으로 조성된다"며 "특히 각종 규제로부터 비교적 자유롭고, 호텔 상품 대비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분양받을 수 있어 수요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부산시 중구 중앙대로에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예정일은 오는 2022년 4월이다.

sout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