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교육, '재능AI수학' 업그레이드…전용학습기 필요 없어
재능교육, '재능AI수학' 업그레이드…전용학습기 필요 없어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3.0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능AI수학 학습 화면.(사진=재능교육)
재능AI수학 학습 화면.(사진=재능교육)

재능교육(대표 박종우)은 재능AI수학을 업그레이드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별도의 전용 학습기 없이 학습이 가능해 기기 구입이 필요 없다.

재능AI수학은 재능교육이 수학 콘텐츠 개발에 대한 노하우와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온라인 적응형 학습’이다. 잘게 쪼개진 1만658개의 문제 유형 안에서 실시간으로 진단‧처방‧학습 사이클을 반복한다. 미세한 학습 공백을 찾아내 제때 지속적으로 해결해주는 게 특징이다.

이번 재능AI수학 업그레이드는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올라인(All-Line) 학습 관리’를 구현하는 데 중점을 뒀다. 재능AI수학은 학습자가 공부하다가 모르는 부분이 생기면 온라인을 통해 담당 재능선생님에게 질문하는 등 비대면 학습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재능선생님의 오프라인 방문 관리를 통해 학습 상황을 추가로 점검 받을 수 있다.

재능AI수학 학습자는 학습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반영하는 ‘학습 리포트’를 함께 제공 받는다. 해당 리포트의 ‘나의 위치’ 기능은 학습량과 진도, 오답률 등을 과거학습과 비교해 학습자 개인별 학습개선 효과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해준다.

재능AI수학은 별도 학습기를 구매할 필요 없이 집에 있는 휴대폰, PC, 태블릿에서 바로 학습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의 전면적인 개편으로 학습자 경험을 향상시켰다.

재능교육 관계자는 “수학의 기초를 잡아나가는 과정에 있는 유아 및 초등학생의 경우 짧게 수시로 학습상황을 진단, 제때에 학습 공백을 찾아서 해결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그래야 학습 흥미를 잃지 않는 동시에 개념 이해를 탄탄히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재능AI수학’ 업그레이드판은 7일 무료 체험을 신청할 수 있다. 무료 체험 기간에도 재능선생님 학습 관리 등 유료 학습과 동일한 학습 관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