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 항공비서사무과, 인사이트파트너스와 교육·취업 MOU 체결
안산대 항공비서사무과, 인사이트파트너스와 교육·취업 MOU 체결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1.03.07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안산대)
(사진=안산대)

경기 안산대학교 항공비서사무과가 지난달 25일 (주)인사이트파트너스와 교육 및 취업 부문을 중심으로 한 산학협력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 

인사이트파트너스는 회계, 세무, 법무 전문직으로 구성된 전문직 위주의 경영 자문 기업으로 대기업과 중견기업, 스타트업 기업 등 100개의 기업의 재무, 법률, 투자 자문을 수행하고 있다.

안산대학교 항공비서사무과는 전임교수 전원이 이화여자대학교 비서학과를 전공한 25년 전통의 취업률 최상위 전문비서사무행정 학과이다. 비서 자격증, 항공 예약·발권 CRS 자격증, SMAT 서비스경영 자격증, 컴퓨터 자격증, FAT회계 자격증 등을 교육과정을 통해 취득할 수 있으며 2년 전문학사 교육과정 이수 후 4년제 전공심화 학사학위과정을 취득할 수 있는 국내 최초 '국제비서사무학과' 교육과정이 준비돼 있다.

김영실 항공비서사무과 학과장은 “인사이트파트너스의 회계, 세무, 법률, 투자 부분의 다양한 업무영역이 항공비서사무과의 특성화 교육 및 취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특히 최근 급성장하는 스타트업 기업의 사무분야 특화 취업과 회계 및 법률 분야의 전문직 비서·사무행정 인증 교육 및 취업 확대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전문가로서 비서·사무행정가를 양성할 것”이라는 포부를 나타냈다.

인사이트파트너스 강대준 대표는 “본 산학협약체결로 인해 산업 트랜드가 빠르게 바뀌고, 의사결정자 위주의 인력 운영과 중간관리자가 사라지는 시대에서 보다 경쟁력 있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안산대학교 항공비서사무과가 양성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진정한 산학협력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보였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