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여성의 꿈 응원…'리조이스' 캠페인
롯데쇼핑, 여성의 꿈 응원…'리조이스' 캠페인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3.05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화점 부문 사회공헌 캠페인, 전 부문으로 확대
마음돌봄 등 프로그램 강화, 음원 출시 등 지원
직원들이 리조이스 캠페인을 알리고 있다.(롯데쇼핑)
직원들이 '리조이스' 캠페인을 알리고 있다.(사진=롯데쇼핑)

롯데쇼핑이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인 ‘리조이스(Rejoice)’의 테마를 여성의 자존감,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빛나는 당신을 위해’로 재탄생 시키고, 모든 여성의 행복을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리조이스’는 2017년부터 롯데백화점이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소비자와 임직원의 70%가 여성이라는 점을 감안해 시작됐다.

롯데쇼핑은 기존 백화점 사업부에서만 진행하던 캠페인을 올해 마트, 슈퍼 등 쇼핑 全사업부로 확대하고, 우울증 인식 개선에 한정됐던 테마를 모든 여성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테마로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롯데쇼핑은 상반기에 리조이스의 새로운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집중하고, 하반기에 더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들의 꿈과 도전을 지원한단 계획이다.

롯데쇼핑은 새로운 테마의 리조이스를 알리기 위해 세계 여성의 날(3월8일) 시기에 맞춰 오는 5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쇼핑 전 사업부에서 ‘리조이스 Women's Week’를 진행한다. 방송, 모니터, 디스플레이 등 매장 내·외부를 리조이스 테마로 꾸미고, 사업부별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친다.

또 여성들이 롤모델로 꼽는 명사를 선정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꿈, 도전에 관한 경험을 주제로 하는 강연도 진행한다. 강연 일정과 연사는 추후 공개되며, 코로나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진행 예정이다. 강연 이후에는 더 많은 사람들이 보고 공감할 수 있도록 영상을 콘텐츠로 제작해 유튜브에 업로드한다.

이외에도 누구나 쉽게 리조이스의 메시지를 접할 수 있도록 유명 아티스트와 함께 리조이스 캠페인송 음원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롯데쇼핑은 기존 테마였던 우울증 인식 개선 관련해서도 지속적으로 케어한다. 올해 상반기 내로 심리상담소인 ‘리조이스’ 2·3호점을 순차적으로 오픈해 직원과 소비자들의 심리 상담을 강화하고, 전국 종합사회복지관·저소득 취약계층 300명을 대상으로 심리상담·교육을 제공하는 리조이스 마음돌봄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김학수 CSR팀장은 “리조이스를 기반으로 전 사업부의 사회 공헌을 일원화함으로써 직원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고객들에게도 같은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라며 “사회 환원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롯데쇼핑만의 CSR활동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