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웰스', 모바일 영상상담 서비스 '웰스 뷰' 도입
교원 '웰스', 모바일 영상상담 서비스 '웰스 뷰' 도입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1.03.04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방문 필요 없는 단순 장애 건 20%
웰스 뷰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 정수기 단순 장애를 처리하는 모습.(사진=교원)
웰스 뷰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 정수기 단순 장애를 처리하는 모습.(사진=교원)

교원은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에 비대면 상담 서비스 ‘웰스 뷰(Wells View)’를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웰스 뷰’ 상담 서비스는 실시간 모바일 화상으로 문제 상황을 파악하고 단순 장애는 즉각 대응이 가능한 서비스다. 소비자들은 직접 설명하기 어려운 장애 증상을 영상으로 전달해 빠르고 정확하게 대응 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상담 후 장애 상황에 따라 엔지니어 방문 일정 조정도 가능하다.

이용방법도 간단하다. 웰스 고객센터로 문제 상황을 접수하면 상담사가 문자 메시지를 회신한다. 소비자들은 별도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상담 동의만으로 웰스 뷰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웰스는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단순 장애 상황에 기민하게 대응해 소비자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을 전망이다. 지난해 웰스 고객센터 인입 기술상담 건 중 방문 서비스가 필요 없는 단순 장애 건은 약 20%에 달했다. 단순 장애는 전원 꺼짐, 버튼 오작동, 밸브 잠김 등 간단한 조작만으로 해결 가능한 문제를 포함한다. 특히 가정용 식물재배기 웰스팜은 기기 특성상 식물 상태와 관리 방법에 대한 단순 문의가 잦았다.

웰스 관계자는 “웰스 뷰 상담 서비스 도입으로 제품 이용 시 발생하는 다양한 장애에 보다 체계적으로 대응하고 고객 불편 최소화도 기대된다”며 “웰스 뷰 전문상담사를 지속 양성하고 서비스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웰스는 이번 웰스 뷰 상담 서비스 도입을 비롯해 제품 간접경험 제공을 위한 온택트 채널 확대에도 나서고 있다. 온라인 체험관, 360도 제품 어라운드뷰, 생생 후기 등을 새롭게 선보인 브랜드 홈페이지와 상품 개발 담당자가 직접 제품을 소개하는 라이브 론칭쇼 등을 선보였다.

jangsta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