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 ‘청년공동체 사회참여 프로젝트’ 전개
대구 달서 ‘청년공동체 사회참여 프로젝트’ 전개
  • 강성문 기자
  • 승인 2021.03.0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까지 청년공동체 5팀 모집…팀별 100~200만원 지원

대구시 달서구는 오는 22일까지 ‘청년공동체 사회참여 프로젝트 사업’에 참여할 청년공동체 5팀을 모집, 팀별 100~200만원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청년공동체 사회참여 프로젝트 사업’은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공공과제에 대한 해결점을 모색하며 청년들의 사회참여 활동 및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한다.

모집분야는 청년일자리 창출 활동, 지역주민(다문화가정, 니트청년 등)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 지역사회 이슈 해결 및 사회공헌활동 등이다.

참가자격은 구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구 소재 직장 혹은 학교에 다니고 있는 18~39세의 청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 또는 단체이다.

구는 최종 선정된 청년 모임(단체)을 대상으로 4월 6일 사업설명회 개최 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고, 9월 ‘달서청년주간’ 행사에서 성과 공유회도 가진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청년 모임(단체)은 22일까지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태훈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청년들의 몸과 마음이 움츠러들기 쉬운 시기이나 청년공동체 사회참여 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지역사회 이슈를 새로운 일거리, 놀거리로 바꾸고 지역사회에 활력도 불어넣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smg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