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2021 봉사단 통합 발대식
DGB금융그룹, 2021 봉사단 통합 발대식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1.03.04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경영 실천 목표로 체계적인 사회공헌 수행
DGB금융그룹이 지난 3일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DGB금융그룹)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왼쪽 네번째)과 봉사단 참가자들이 지난 3일 대구시 북구 제2본점 대강당에서 봉사단 통합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DGB금융그룹)

DGB금융그룹이 지난 3일 대구시 북구 제2본점 대강당에서 봉사단 통합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지속가능한 책임경영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기 위해 사회공헌사업 브랜드 'With-U'를 새로이 선포했다. 행사에는 지역 대학생 100여명으로 구성된 With-U 대학생봉사단과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포용금융을 실천할 금융교육봉사단, 가족과 함께 봉사를 실천하는 DGB Family봉사단이 참석했다.

봉사단원 및 관계자들은 DGB의 따뜻한 금융 만들기를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을 다짐하면서, 지역사회연계 사회공헌사업 후원금 1억원을 대구시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

DGB금융은 향후 대구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With-U 지속가능경영 프로젝트'를 통한 체계적인 사회공헌 브랜딩을 수행할 예정이다. 'With-U'는 고객 소통과 환경변화 대응을 위해 DGB금융그룹이 선제적으로 기업의 사회적책임(CSR) 추진방향을 수립한 것이다. 지속가능하고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기 위한 새로운 사회공헌 네이밍으로 고객·지역·사회와 함께 한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DGB금융은 지난 2011년 설립한 DGB사회공헌재단이 10주년을 맞는 시기인 올해, 'WIth U'로 더욱 전문화된 사회공헌을 추진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김태오 DGB금융 회장은 "With-U프로젝트를 통해 DGB의 나눔경영을 한 층 더 강화하는 한편, 앞으로도 사회의 소외 계층을 위한 봉사단들의 다양한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ong9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