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11월까지 'SNS 콘텐츠' 공모전 개최
서대문구, 11월까지 'SNS 콘텐츠' 공모전 개최
  • 허인 기자
  • 승인 2021.03.0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영상·블로그·카드뉴스 등…수상작 12편 선정
(사진=서대문구)
(사진=서대문구)

서울 서대문구가 지역의 매력과 공감 스토리로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올 11월 30일까지 제2회 SNS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

4일 구에 따르면 공모 주제는 ‘서대문구에서 누리는 소소한 일상’과 ‘서대문구 매력 찾기’며 동영상과 이미지(블로그, 카드뉴스, 웹툰)로 응모할 수 있다. 동영상 장르는 다큐, 드라마, 취재, 애니메이션 등으로 제한이 없다.

창작 콘텐츠를 자신의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작은 공개 설정을 해야 하며 ‘#서대문구SNS콘텐츠공모전’이란 핵심어 표시(해시태그)를 달아야 한다.

또한 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품 설명과 링크 주소 등을 써넣은 뒤, 샘플 파일(이미지 분야)과 함께 이메일로 내야 한다.

응모작에 대한 심사 기준은 완성도, 창의성, 흥미성, 표현력 등이며, 매월 10여편 이내의 ‘우수 후보작’을 선정해 해당 응모자에게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어 올 12월에 ‘우수 후보작’ 중 ‘동영상’과 ‘이미지’ 부문에서 각각 최우수작 1점, 우수작 2점, 장려 3점씩 모두 12점을 선정해 구청장 명의의 상장과 상금(‘동영상’ 최우수 100만원, ‘이미지’ 최우수 30만원 등)을 수여한다.

구는 수상작들을 구의 각종 SNS 홍보 채널과 블로그, 구청 및 동주민센터 디지털 디스플레이에도 표출하는 등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문석진 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구의 매력 있는 자연과 명소, 지역의 역사와 문화, 우수 정책 등이 SNS상에서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i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