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전기이륜차 150대 보급’... 8일부터 신청 접수
포항시, ‘전기이륜차 150대 보급’... 8일부터 신청 접수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1.03.02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륜차 폐차 후 전기이륜차 구매 시 20만 원 추가 지급’
포항시 청사 전경(사진=포항시)
포항시 청사 전경(사진=포항시)

경북 포항시는 대기 환경 개선 및 그린뉴딜 정책에 따라 올해 ‘전기이륜차 민간 보급 사업’을 약 150대, 총 사업비 2억7000만 원 규모로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전기이륜차 민간보급사업은 3일에 시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오는 8일 오전 10시부터 환경부 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에서 신청 접수받을 계획이다.

2021년 보조금은 전기이륜차 한 대당 최소 120만 원에서 최대 330만 원까지 지원되며 내연기관 이륜차를 폐차 후 전기 이륜차를 구매할 경우 차종별 지원액 범위 내에서 최대 20만 원을 추가 지원된다.

신청자격은 작년과 동일하게 공고일 기준 포항시에 주소를 둔 만 16세 이상 개인, 법인 및 기업체 등이며, 보조금 신청은 전기 이륜차 구매계약을 맺은 후 제작·수입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우선순위는 장애인 등 취약계층, 다자녀, 배달용 차량 구매자, 내연기관 이륜차 폐차 후 차량 구매자 등에 우선 배정한다. 대상자 선정은 구매지원 신청서 접수순이며, 대상자 선정 후 2개월 내 차량이 미 출고시 선정이 취소되므로 출고기간을 고려해 접수를 해야 한다.

신구중 환경정책과장은 “전기 이륜차 보급 사업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다양한 미세먼지 저감사업을 통해 미세먼지 없는 포항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