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 국회의원, 특별교부금 41억 9000만원 확보
김병욱 국회의원, 특별교부금 41억 9000만원 확보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1.03.02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욱 국회의원
김병욱 국회의원

김병욱 국회의원(포항 남·울릉)은 포항 형산초, 상도중의 다목적강당 증축과 제철지곡초등학교 환경개선을 위한 예산 41억 9000만원을 확보했다고 2일 밝혔다.

김 의원이 확보한 특별교부금은 △연일형산초등학교 다목적강당 증축 12억 4800만원 △상도중학교 다목적강당 증축 13억 4100만원 △포항제철지곡초등학교 화장실보수 16억100만원이다.

연일형산초등학교와 상도중학교의 다목적강당은 그동안 수용성 문제를 비롯한 안전사고의 위험도 수반되어 교육환경 개선과 생활체육 공간 확보를 위한 강당의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이번에 확보된 특별교부금으로 향후 증축사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기후여건에 제약 없이 교육활동을 원활히 운영할 것으로 기대된다.

포항제철지곡초등학교는 노후화로 인한 화장실 배관 등 잦은 고장 등으로 학생들이 불편함을 겪어 교육환경개선이 시급했다. 화장실보수 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교내생활과 학습환경이 한층 더 쾌적하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김 의원은 다목적강당 증축과 화장실 보수 사업의 필요성에 대해 학교와 학생들 학부모들로부터의 요청에 깊이 공감하고 예산 확보에 적극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올해 상반기 교육부 특별교부세 지원 사업 선정을 앞두고 교육부에 정부지원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건의해왔다.

김병욱 의원은 “포항 지역 학생들의 학습 여건 개선과 더 쾌적한 학습환경을 위해 협조해주신 교육부와 경북교육청, 포항교육지원청 등 교육당국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젊고 역동적인 교육도시’ 포항시를 만들기 위해 더 많은 예산이 지원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아일보]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