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한영교육재단, 투자이행 협약 체결
합천-한영교육재단, 투자이행 협약 체결
  • 조동만 기자
  • 승인 2021.03.02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영교육재단 이전사업' 프로젝트 추진
경남 합천군은 2일 군청 회의실에서 ‘재단법인 한영교육재단 이전사업'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이행 협약을 체결했다.(사진=합천군)
경남 합천군은 2일 군청 회의실에서 ‘재단법인 한영교육재단 이전사업'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이행 협약을 체결했다.(사진=합천군)

경남 합천군은 2일 군청 회의실에서 '(재)한영교육재단 이주연 이사장과 문준희 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재단법인 한영교육재단 이전사업'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이행 협약(MOA)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행협약은 지난해 10월 23일 체결한 '(재)한국전기직업전문학교 이전사업‘의 투자양해 협약(MOU)을 승계하는 협약이며, 변경된 재단명에 따라 '(재)한영교육재단 이전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상호 이행 의무와 책임를 규정하는 협약으로서, 주요내용을 보면 “군은 합천읍 서산리 일원의 군유지를 매각하여 토지에 관한 권리 일체를 이양하고, 사업시행자는 매입한 군유지에 ‘(재)한영교육재단 이전사업’을 조속히 마무리 한다“는 것이 골자이다.

군은 MOA 체결을 통해 2022년 12월경 ‘(재)한영교육재단 이전사업’ 완료 되면 한해 약 8000명 정도의 직장인 교육생들이 군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며, 지역경기활성화는 물론 지역일자리 창출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했다

문 군수는 “(재)한영교육재단 이전사업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주연 이사장에게 “'(재)한영교육재단 이전사업'를 조속히 완료해 달라”고 밝혔다.

이에 이주연 이사장은 “지난 2월 26일 재단 이사회에서 “(재)한영교육재단을 조속히 이전하기 위해 이행협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결의했으며, 회의록에 대해 법무법인 공증을 받아 군에 제출했다”면서 “현재 이전사업에 대한 건축설계 중이며 서산리 군유지 소송이 마무리 되는 시점에 조속히 이전절차를 진행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법인 한영교육재단’은 지난해 10월 23일 투자양해 협약(MOU)체결 당시 ‘재단법인 한국전기직업전문학교’로서 올해 초 ‘재단법인 한영교육재단’으로 명칭이 변경했다.

dmchoi@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