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플라자, 뷰티 전문관 '샤샤뷰' 오픈…MZ세대 정조준
AK플라자, 뷰티 전문관 '샤샤뷰' 오픈…MZ세대 정조준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3.0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단점 리뷰, 피부 정보, 날씨 등 따른 상품 제안
뷰티전문관 '샤샤뷰' 오픈 안내 배너(이미지=AK플라자)
뷰티전문관 '샤샤뷰' 오픈 안내 배너(이미지=AK플라자)

AK플라자는 온라인쇼핑몰인 AK몰이 뷰티 전문관 ‘샤샤뷰’를 오픈하고 소비자 확대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

‘샤샤뷰’는 방문자에 따라 개인화된 정보를 제공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 뷰티 전문관이다. ‘샤샤뷰’는 상대적으로 뷰티 상품을 구매할 때 고민이 많아 쇼핑 시간이 긴 MZ세대 여성 소비자를 타깃으로 한다.

AK플라자는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소비자가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변화로 개인화된 맞춤 서비스를 꼽았다. 실제 소비자는 모바일로 AK몰에 방문하면 소비자의 피부 타입, 관심 상품, 피부 고민 등 정보에 따라 적합한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또 마스크 착용이나 자외선 강도 등 상황과 날씨에 따라 제품을 제안받을 수도 있다.

AK플라자는 소비자가 쇼핑할 때 제품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주면서 많은 온라인쇼핑몰에서 공을 들이고 있는 리뷰 시스템도 새롭게 정비했다. 기존 간략한 텍스트와 이미지로 작성된 단순 상품평이 아닌 실사용을 바탕으로 좋은 점과 아쉬운 점을 입력하게 해, 소비자가 상품 구매를 고민할 때 현실적인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제품 구매에 필요한 가격과 혜택 정보, 참고해야 할 상품 속성 정보를 한눈에 살필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개선했다.

AK플라자는 이번 ‘샤샤뷰’ 오픈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소비자가 ‘나랑 꼭 닮은 뷰티 브랜드 찾기’ 심리테스트에 참여하면 테스트 결과에 따라 매칭된 경품으로 챙길 수 있는 이벤트를 운영한다.

또 해당 기간 동안 뷰티 제품을 구매하고 리뷰를 작성하면 원래 지급되는 적립금만큼 추가로 지급하는 행사와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고 30%까지 이벤트 적립금을 돌려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