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임직원 유튜버 7명 선발…'비대면 마케팅' 강화
수협은행, 임직원 유튜버 7명 선발…'비대면 마케팅' 강화
  • 최지혜 기자
  • 승인 2021.03.02 1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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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내행사 홍보·금융 정보 등 영상 콘텐츠 제작 활동 예정
김진균 수협은행장(오른쪽 첫 번째)이 지난달 26일 직원 홍모모델 및 유튜버로 활동할 'Sh크리에이터' 위촉식에 참여했다. (사진=수협은행)
김진균 수협은행장(오른쪽 첫 번째)이 지난달 26일 열린 'Sh크리에이터' 위촉식에 참석했다. (사진=수협은행)

Sh수협은행이 지난달 26일 수협은행 유튜버로서 온택트(온라인·비대면) 마케팅을 펼칠 'Sh크리에이터' 7명 위촉식을 열었다고 2일 밝혔다.

Sh크리에이터는 수협은행의 신상품과 프로모션 등을 홍보하는 사내모델 역할뿐 아니라 각종 금융정보와 은행원 브이로그 등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직원 유튜버로 활동할 예정이다.

수협은행에 따르면, 이번 임직원 공모를 통해 선정된 Sh크리에이터 7명은 학창 시절 미스코리아와 피팅 모델, 학교 홍보대사, 홍보영상 제작 등에서 활동한 경험이 있다.

김진균 수협은행장은 "젊은 행원들의 끼와 개성,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수협은행을 알리고 고객과 소통하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달라"고 말했다.

한편, 수협은행은 유튜브 등 각종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 범위를 금융 서비스에 그치지 않고 문화예술 분야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choi1339@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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