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립웅부도서관, 내진보강·리모델링 공사 완료
안동시립웅부도서관, 내진보강·리모델링 공사 완료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1.03.01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안동시는 내진보강 및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한 안동시립웅부도서관이 2일 재개관한다고 1일 밝혔다.

기존 청사는 지난 1981년 개관해 40년간 지역 주민들에게 지식정보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나, 건물의 노후화 및 공간협소로 변화의 필요성을 느껴왔다.

이에 시는 2019년 공공도서관 생활SOC 사업 신청 및 국비를 확보했고, 같은해 12월 리모델링을 시작해 지난달 공사(공사기간 1년2개월)를 완료했다.

재개관하는 도서관 규모는 건축연면적 1898㎡,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로 지하서고, 강의실, 사무실, 종합자료실, 다목적실, 미디어존, 열람실, 사이버파크실 등의 공간으로 구성했으며, 특히 휴게실(1층), 수유실(2층), 미디어존 (3층) 등을 구성해 이용자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종합자료실 내부에 어린이도서와 일반도서 공간을 분리해 정보 접근성을 높였고 향토자료코너, 지역작가코너 등 특색 있는 도서공간을 별도 구성해 지역 주민들이 고장과 작가에 대해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최돈식 안동시립도서관장은 “오랫동안 도서관 재개관을 기다려 온 시민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도서관은 지역 시민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독서문화 조성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신아일보] 안동/김용구 기자

yg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