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종합화학‧SK루브리컨츠, 코로나19 결식해소 '봉사'
SK종합화학‧SK루브리컨츠, 코로나19 결식해소 '봉사'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3.01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경수 사장‧차규탁 사장, '한끼 나눔 온택트' 봉사활동
'SK이노베이션 계열 한끼 나눔 온택트' 봉사활동에 참여한 SK종합화학 나경수 사장 및 구성원(왼쪽)과 SK루브리컨츠 차규탁 사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계열 한끼 나눔 온택트' 봉사활동에 참여한 SK종합화학 나경수 사장 및 구성원(왼쪽)과 SK루브리컨츠 차규탁 사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자회사 SK종합화학과 SK루브리컨츠는 코로나19 결식해소를 위한 ‘한끼 나눔 온(溫)택트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고 1일 밝혔다.

SK종합화학 나경수 사장과 SK루브리컨츠 차규탁 사장은 최근 구성원들과 함께 거동이 불편해 결식위기에 놓인 독거노인들을 위해 ‘SK이노베이션 계열 한끼 나눔 온택트’ 봉사활동을 펼쳤다.

독거노인 총 59가정에 직접 방문, 도시락은 물론 별도로 준비한 마스크와 견과류, 다과 등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도시락은 지역 시장에서 식자재를 구매하고 영세 식당이 직접 만들어 지역 소상공인과 상생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SK종합화학 나경수 사장과 구성원들은 본격적인 봉사활동에 앞서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이번 봉사활동의 필요성과 유의사항 등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독거노인과 장시간 대화가 어려운 상황에서 모두 전하기 힘든 진심이 담긴 손편지를 썼다.

SK루브리컨츠 차규탁 사장과 구성원들도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하기 전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구성원들은 우리의 작은 관심이 어려운 이웃들에게는 큰 감동과 행복으로 전해진다는 것을 마음에 새기며,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할 밥‧국‧반찬 7종으로 구성된 도시락과 마스크에 진심을 더하는 메모 스티커를 부착했다. 더불어 독거노인의 건강을 위한 견과세트를 별도로 준비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이 지원하는 소셜벤처 ‘오투엠’은 회사가 생산하는 마스크를 취약계층에게 기부하는 등 아름다운 선행을 지속했다. 오투엠은 SK이노베이션의 ‘한끼 나눔 온택트’ 프로젝트 취지에 공감해 결식위기 취약계층을 위한 비말 차단용 ‘행복 마스크’ 약 1만장을 기부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올초 신년 서신을 통해 “사회와 공감하며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새로운 기업가 정신’이 필요한 때”라고 밝힌 바 있다. ‘SK이노베이션 계열 한끼 나눔 온택트’ 봉사활동은 ‘심화되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것부터 찾아서 하자’는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철학이 반영된 것이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