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체육회, 학교연계형 스포츠클럽 공모사업 선정
순천시체육회, 학교연계형 스포츠클럽 공모사업 선정
  • 양배승 기자
  • 승인 2021.03.01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억원 기금 지원…생활체육·전문체육 선순환 체계마련

전남 순천시체육회의 유도 스포츠클럽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대한체육회에서 주관한 ‘학교연계형(한종목) 스포츠클럽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1일 시에 따르면 지난 1월 공모신청을 시작으로 서면평가, 발표평가, 대한체육회 현장실사를 거쳐 이번 공모에 최종선정 됐으며, 향후 5년간 연 8000만원씩 총 4억원의 기금을 지원받게 됐다.

이번 선정된 순천 유도 스포츠클럽은 비영리법인을 설립해 운영하게 되고 다연령, 다수준(취미반, 심화반, 선수반), 다계층으로 지역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유도 프로그램으로 운영 될 방침이다.

시는 신흥초, 신흥중, 순천공고 유도부에 유도 꿈나무들이 진학해 기량을 향상시키고 있지만 여자 유도 고등부는 없는 실정으로, 학교연계형 스포츠클럽을 통해 여자유도 고등부를 육성할 수 있어 학생들이 타 지역으로 전출가지 않고 계속 운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 한 것 또한 큰 성과다.

시는 지난 2018년 직장운동경기부 유도팀을 창단해 강유정·박다솔 선수 등이 국가대표로 선발되는 등 맹활약을 하고 있으며, 순천 유도 스포츠클럽이 설립되면 시너지 효과를 창출, 지역의 유도활성화 기반이 더욱 탄탄해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 관계자는 “기존의 종합형 스포츠클럽과 학교연계형 한 종목 스포츠클럽(순천형씨름, 유도) 등 총 3개의 공공스포츠클럽을 운영함으로써 생활체육과 전문체육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더욱 공고히 다지게 됐다”고 말했다.

bsy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