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삼일절 맞이 고객 참여 SNS 캠페인
우리은행, 삼일절 맞이 고객 참여 SNS 캠페인
  • 강은영 기자
  • 승인 2021.02.2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립운동가 테스트·만세운동 온라인 재현 등 마련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이 삼일절을 맞아 내달 말까지 참여형 콘텐츠 플랫폼 '방구석연구소'와 함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캠페인 '내가 독립운동가라면?'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내가 독립운동가라면 캠페인은 방구석연구소가 제공하는 시뮬레이션 형식의 심리테스트다. MBTI 기반 알고리즘으로 고객 응답을 분석하고, 성향을 도출해 해당하는 독립운동가를 소개한다.

우리은행은 삼일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를 재조명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됐다.

이 캠페인은 삼일절을 배경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를 소개하는 '나와 닮은 독립운동가 테스트'와 삼일절 만세운동을 온라인에서 재현하는 '기억하_길' 캠페인으로 진행된다.

또, 우리은행과 방구석연구소는 기부 프로젝트를 통해 독립운동가를 위한 사업 참여 1건당 1000원씩 기부되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방구석연구소 플랫폼에서 나와 닮은 독립운동가 테스트에 참여하고, 본인의 결과 페이지를 '#기억하_길' 해시태그를 달아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1899년 민족 자본으로 설립된 대한민국 정통은행으로서 삼일절을 맞아 독립운동가들의 정신을 기리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즐거움을 줄 수 있는 SNS 캠페인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y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