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한국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5년 연속 선정
에쓰오일, '한국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5년 연속 선정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1.02.26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유산업 부문 1위…3년 연속 ‘30대 최우수 기업’ 뽑혀
서울 공덕동 에쓰오일(S-OIL) 사옥. (사진=에쓰오일)
서울 공덕동 에쓰오일(S-OIL) 사옥. (사진=에쓰오일)

에쓰오일(S-OIL)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1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평가에서 5년 연속 정유산업 부문 1위와 3년 연속 ‘All Star 30’(30대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가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소비자, 증권사 애널리스트, 산업계 종사자가 매년 기업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

에쓰오일은 소비자 만족, 브랜드이미지, 환경 친화·사회공헌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에쓰오일은 핵심 경쟁력인 품질·서비스를 꾸준히 향상시키며 브랜드가치를 높이고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에쓰오일은 국내 정유사 중 유일하게 6년 연속 환경부 주관 휘발유·경유 ‘수도권 환경품질등급평가’에서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정품∙정량을 보증하는 ‘믿음가득주유소’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공익 캠페인을 진행해 소비자와 소통에 나섰다. 전기자전거 일레클과의 제휴 및 주유소 내 전기차(Electric Vehicle) 충전시설 확충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최고의 경쟁력과 창의성을 갖춘 친환경 에너지·화학 기업을 위한 비전2030을 중심으로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충실히 노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일관성 있는 활동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가겠다”고 밝혔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