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MDS, 미국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과 '데이터웨어하우스' 사업 추진
한컴MDS, 미국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과 '데이터웨어하우스' 사업 추진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2.23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노우플레이크 개념도.(사진=한컴)
스노우플레이크 개념도.(사진=한컴)

한글과컴퓨터는 연결 자회사인 한컴MDS가 미국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스노우플레이크’와 손잡고 데이터웨어하우스(DWH : Data Warehouse) 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데이터웨어하우스란 시스템별로 분산된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하기 쉬운 형태로 통합 표준화한 데이터베이스를 말한다.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플랫폼인 ‘스노우플레이크’는 데이터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저장, 변환, 분석할 수 있어 누구나 쉽고 빠르게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다. 또한 SaaS(Software-as-a-Service)형태로 클라우드 인프라 위에 구축, 플랫폼 설치가 편리하다.

플랫폼 상에서 데이터의 수요자와 공급자를 연결하는 데이터 공유 중개가 가능하고, 스토리지와 컴퓨팅, 서비스 3가지 분야를 분리하여 각각의 리소스를 쉽게 조절할 수 있다.

한컴MDS는 ’스노우플레이크‘의 플랫폼에 자사의 기술 지원 역량을 더해 국내 시장에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이창열 한컴MDS 이노베이션부문 총괄 사장은 “이제 기업 내 빅데이터의 관리는 필수적인 영역으로 자리 잡은 만큼 데이터웨어하우스 비즈니스는 빠르게 성장해 나갈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컴MDS는 2014년부터 글로벌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스플렁크’의 국내 사업을 수행해오고 있으며 스노우플레이크와의 협력을 통해 데이터 분야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kja3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