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HP 프린팅 코리아 R&D센터' 상량식
호반건설, 'HP 프린팅 코리아 R&D센터' 상량식
  • 서종규 기자
  • 승인 2021.02.19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면적 6만4399㎡ 규모…내년 상반기 준공
호바건설 임직원들이 19일 경기도 성남시 'HP 프린팅 코리아 R&D센터' 공사 현장에서 상량식을 가졌다. (사진=호반건설)
호반건설 임직원들이 19일 경기도 성남시 'HP 프린팅 코리아 R&D센터' 공사 현장에서 상량식을 가졌다. (사진=호반건설)

호반건설이 19일 'HP 프린팅 코리아 R&D센터 상량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상량식은 건물 골조 완성을 알리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서는 남은 공정 중 무재해를 기원하기 위한 안전기원제도 함께 진행됐다.

HP 프린팅 코리아 R&D센터는 경기도 성남시 고등지구에 지하 5층~지상 7층, 축구장 9개 넓이에 해당하는 연면적 6만4399㎡ 규모로 조성된다.

이 센터는 지난 2019년 4월 착공해 현재 공정률은 37%다. 준공은 내년 상반기 예정이다. 준공 후에는 HP 프린팅 코리아 연구인력 1000여명이 근무할 예정이다.

호반건설은 HP 프린팅 코리아 R&D센터가 위례지구와 판교권역을 잇는 성남 첨단산업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김명열 호반건설 건설부문 대표는 "계획대비 골조공사를 조기 완료하는 등 순조롭게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며 "시공 노하우와 기술력을 결집해 HP의 글로벌 기술혁신 거점 위상에 부합하는 건축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eojk052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