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전북도인재개발원, 업무협약 체결
남원시-전북도인재개발원, 업무협약 체결
  • 송정섭 기자
  • 승인 2021.02.16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생협력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사진=남원시·전북도인재개발원)
(사진=남원시·전북도인재개발원)

전북 남원시와 전북도인재개발원이 남원시의 지역경제를 위해 지난 16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 참석한 이환주 남원시장과 이송희 전라북도인재개발원장은 인재개발원 교육생의 교육환경 개선과 남원시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윈-윈(win-win)할 수 있는 상생협력사업을 추진하기로 협약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시는 △기업 및 업체의 정보제공과 구입 편의 등 지원 △교육훈련(현장학습) 장소 추천 및 문화관광해설사 등 필요 인력 지원 △인재개발원 도시숲 조성(시민과 교육생의 힐링․문화 공간)을 위한 시비 지원(1.5억)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 미술품 제공(300점 이상)을 통해 찾아가는 전시를 지원한다.

아울러 인재개발원은 △지역 기업 및 업체의 상품 이용(연간 10억원 상당 소비) △전직원 월2회 골목식당 이용의 날 운영 △일자리 지역민 우선 채용 △교육훈련(현장학습) 시 남원지역 문화·관광 시설 연계 추진 △인재개발원 청사 유휴부지에 도시숲 조성(도비 1.5억) △미술작품 전시 장소와 기반 시설 설치를 지원한다.

이환주 시장은 “인재개발원과의 업무협약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협약 사항을 적극적으로 이행하여 우리시의 지역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인재개발원과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송희 원장은 “이번 협약은 인재개발원과 남원시 모두 상생 발전의 토대가 마련됐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협약사항이 잘 이뤄져 지역민과 함께 발전하는 전북도인재개발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swp207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