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질 따라 최적세탁' LG전자, AI 품은 '통돌이 세탁기' 출시
'재질 따라 최적세탁' LG전자, AI 품은 '통돌이 세탁기' 출시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1.02.15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럼세탁기, 워시타워 이어 통돌이 세탁기에 인공지능 기능 첫 탑재
LG전자 모델들이 'LG 통돌이 세탁기'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 모델들이 'LG 통돌이 세탁기'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는 오는 16일 인공지능(AI) 기능이 적용된 ‘LG 통돌이 세탁기’ 신제품(모델명: TS22BVD)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신제품은 그동안 드럼세탁기, 워시타워 등만 지원하던 AI 세탁기능을 탑재한 게 특징이다.

이 기능은 세탁물 무게를 감지한 후 의류 재질을 확인할 수 있는 경우 LG전자의 세탁방법인 6모션 중 최적의 조합을 선택하고 세탁 강도를 결정한다. 예를 들어 속옷 등 섬세한 의류 재질인 경우에는 옷감 보호를 위해 두드리기, 주무르기 등의 모션을 선택하고 주무르기 모션의 세탁 강도를 낮춘다.

LG전자는 “글로벌 인증기관 인터텍 시험한 결과 신제품은 기존 LG 통돌이 세탁기 대비 10% 이상 옷감 손상을 줄였다”며 “세탁 시 에너지 사용량도 약 30%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신제품은 가전관리앱 ‘LG 씽큐’와 연결돼 다양한 편의기능도 지원한다. 예를 들면 작년 3월 이후 출시된 LG 트롬 건조기와 연결할 경우 건조기가 세탁기에서 세탁코스 정보를 전달받아 최적의 건조코스를 설정한다. 또 LG 씽큐 앱을 이용해 의류와 상황에 맞는 다양한 세탁 코스를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백승태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차별화된 기능과 편의성을 갖춘 인공지능 DD세탁기를 앞세워 프리미엄 생활가전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