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가 즐겁다'…팟빵, 힐링 콘텐츠 추천
'설 연휴가 즐겁다'…팟빵, 힐링 콘텐츠 추천
  • 나원재 기자
  • 승인 2021.02.09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야별 대표 오디오 방송 소개, 화끈한 재미와 더불어 정보 제공
팟빵 카테고리별 대표 콘텐츠 이미지. (이미지=팟빵)
팟빵 카테고리별 대표 콘텐츠 이미지. (이미지=팟빵)

국내 최대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팟빵은 설 연휴 콘텐츠로 △정영진 최욱의 매불쇼 △월말 김어준 △신사임당의 돈 얘기하는 곳 등을 추천했다. 팟빵은 해당 콘텐츠를 청취하는 이용자는 설 연휴 동안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9일 팟빵에 따르면, 인기 팟캐스트 ‘정영진 최욱의 매불쇼’는 예능, 시사, 교양, 예술 등 모든 분야를 넘나들며 어떠한 이슈도 웃음으로 승화시킨 팟빵 대표 팟캐스트다. 현직 정치인들의 격 없는 난상토론 ‘수요난장판’부터 레전드 가수들이 출연해 라이브 가창력을 뽐내는 ‘현진영데이’까지 다양한 인기 코너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팟빵이 오랫동안 심혈을 기울여 지난달 29일 론칭한 ‘월말 김어준’은 업계 첫 오디오 매거진으로 폭발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지적확장공사를 표방한 월말 김어준은 창간호에서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인터뷰 편이 유튜브에 무료로 공개되며 관련 기사 수십 건이 보도될 만큼 화제가 됐다.

‘신사임당의 돈 얘기하는 곳’은 구독자 130만명에 달하는 경제 분야 최고의 유튜버 신사임당의 팟빵 팟캐스트로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모토로 평범한 사람들의 입장에서 어렵지 않게 도전해 볼 수 있는 투자 이야기를 세심하게 전달한다.

팟빵은 카테고리별 분야의 인기 팟캐스트도 마련했다.

교양 부문에서는 △지대넓얕(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으로 유명한 채사장이 1990년대 한국 사회를 뒤흔든 굵직한 사건들을 재조명한 ‘늬-우스룸 시대 소환 프로젝트’ △경찰청 1기 프로파일러 배상훈 교수가 특유의 날카로운 분석으로 사건 현장을 재구성하고 범인을 추적하는 ‘프로파일러 배상훈의 CRIME(크라임)’을 추천했다.

경제 분야에서는 증시현황분석부터 투자전략을 제공하는 ‘김동환 이진우 정영진의 신과함께’를, 도서 분야에서는 책소개 팟캐스트 ‘정영진, 정미녀, 정박의 일당백’ 등을 추천했다.

대중문화 분야에서는 △전·현직 연예매체 기자들의 연예 기사와 리뷰 팟캐스트 ‘김앤정의 별별 수다’ △요즘 핫한 넷플릭스 영화·드라마에 대한 이야기를 재해석해 전달하는 영화 리뷰 팟캐스트 ‘기묘케의 대백과’ 등을 제공한다.

팟빵 관계자는 “재미와 정보 두 마리 토끼를 잡은 팟빵 팟캐스트는 멀티태스킹이 가능하고 한번 들으면 빠질 수밖에 없는 매력이 있다”며 “팟빵과 함께 보다 즐겁고 쉼이 있는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팟빵은 인공지능(AI) 스피커나 커넥티드카와 제휴를 통해 청취자들과의 접점도 넓혀가고 있다. 현재 SKT 누구, KT 기가지니, 네이버(웨이브, 프렌즈), 카카오 AI스피커, LG 유플러스, 르노삼성자동차 QM3, 쌍용자동차 ‘올 뉴 렉스턴’, CJ헬로를 통해 팟빵의 오디오 콘텐츠를 들을 수 있다.

nwj@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