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스타인티비와 라이브커머스 업무협약
NS홈쇼핑, 스타인티비와 라이브커머스 업무협약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2.09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기획 제작, 쇼호스트 공급 등 협력
차별화된 콘텐츠·상품으로 시장 경쟁력 확보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미디어랩의 가상스튜디오에서 NS홈쇼핑 정유찬 라이브커머스사업부장(왼쪽)과 스타인티비엔터테인먼트 안성호 대표(오른쪽)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NS홈쇼핑)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미디어랩의 가상스튜디오에서 NS홈쇼핑 정유찬 라이브커머스사업부장(왼쪽)과 스타인티비엔터테인먼트 안성호 대표(오른쪽)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은 최근 미디어커머스 전문기업인 스타인티비엔터테인먼트(이하 스타인티비)와 라이브커머스의 콘텐츠 기획 제작과 쇼호스트 공급 등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NS홈쇼핑과 스타인티비는 이번 협약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기획과 제작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제품판매 △라이브커머스 인플루언서 공급 등 업무를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NS홈쇼핑은 공동 사업진행에 대한 전반적인 마케팅 광고 홍보를 지원하고, 스타인티비는 콘텐츠와 인플루언서 공급을 맡기로 협의했다.

NS홈쇼핑은 지난해부터 스타인티비와 ‘띵라이브 사랑쇼’ 론칭 등 시범 사업을 통해 양사간의 시너지를 확인했으며, 더욱 긴밀한 협업을 진행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NS홈쇼핑은 올해 초 라이브커머스사업부를 신설하고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선 가운데, 미디어커머스 전문기업과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와 상품으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정유찬 라이브커머스사업부장은 “이번 MOU를 통해 급변하는 모바일시대에 타홈쇼핑과는 차별화된 예능형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현장 중심의 모바일라이브를 통해 고객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다양한 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