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티아모 IT타워' 지식산업센터, 이달 말 분양
'광명 티아모 IT타워' 지식산업센터, 이달 말 분양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1.02.09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면적 5만6670㎡ 총 458호실 규모…분양권 전매 가능
'광명 티아모 IT타워' 투시도. (자료=다온종합건설)
'광명 티아모 IT타워' 투시도. (자료=다온종합건설)

다온종합건설과 풍산건설이 경기도 광명시 하안동에 공급하는 지식산업센터 '광명 티아모 IT타워'가 이달 말 분양한다고 9일 밝혔다.

광명 티아모 IT타워는 지하 4층~지상 16층, 연면적 5만6670㎡ 총 458호실 규모로 조성된다. 세부적으로는 △지식산업센터 363호실 △업무시설 28호실 △근린생활시설 67호실 등이다. 다온종합건설은 시행을 맡고, 풍산건설은 시공을 담당한다.

지식산업센터는 각종 세제혜택 및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실입주 기업의 경우 취득세 50% 및 재산세 37.5%를 감면받을 수 있다. 주택수 산정 대상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양도소득세와 종합부동산세 과세에 영향이 없다. 또, 청약통장 없이도 청약할 수 있으며, 분양 직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센터의 교통여건은 반경 2㎞ 내 서울지하철 1호선 독산역과 7호선 철산역이 있으며, 도보권 내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 '우체국사거리역' 신설이 추진 중이다. 또, 강남순환고속도로와 서부간선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수원~광명고속도로 등을 이용하기 쉽다. 광명~서울고속도로도 오는 2025년 개통할 예정이다.

'광명 티아모 IT타워' 위치도. (자료=다온종합건설)
'광명 티아모 IT타워' 위치도. (자료=다온종합건설)

주택 개발사업에 따른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인근 광명하안2 공공주택지구와 도시개발구역 구름산지구에는 오는 2025년까지 각각 5400세대와 5096세대가 들어설 예정이다. 작년 9월 기준 1만2017개 기업이 입주해 있는 가산·구로디지털단지도 반경 약 1.5㎞ 내에 위치해 있다.

주변 자연환경 및 녹지시설은 구름산과 도덕산, 안터생태공원, 철망산근린공원, 독산근린공원, 안양천변공원 등이 있다. 센터 내에는 오픈 테라스와 루프탑 옥상정원 등이 조성된다.

센터 내 로비는 체감면적을 넓힌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각 층마다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넓은 외부 휴게공간과 공용회의실도 마련된다. 넉넉한 층고 및 천장고를 통해 공간활용을 극대화했다. 또, 지하층 공유 창고와 입주자 운동시설 및 폭 7.5m 루프 설계로 입주자 편의성을 높였다.

분양 관계자는 "광명 티아모 IT타워는 수도권 서남부와 서울을 잇는 관문 입지로 업무지구로의 이동이 편리한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입지"라며 "주변으로 철도 및 도로망 확충과 더불어 주택 개발, 인근 산업단지 노후화에 따른 추가적인 배후수요 흡수도 기대해볼 수 있어 실입주자 및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홍보관은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에 마련됐다.

sout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