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스타포레 3차, 4개 타입 605가구로 구성
하남스타포레 3차, 4개 타입 605가구로 구성
  • 정재신 기자
  • 승인 2021.02.04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향.남동향 배치…풍부한 일조량 확보
하남스포트레 조감도.
하남스포트레 조감도.

경기도 하남시 교산지구 인근에 들어서는 하남스타포레 3차가 주목받고 있다.

하남스타포레 3차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규모로 전용면적 59㎡ A·B·C와 84㎡ 등 총 4개 타입 605가구로 구성될 예정이다.

전반적으로 남향과 남동향 배치로 풍부한 일조량을 확보했다. 인근에 있는 검단산과 예봉산 등의 뷰도 누릴 수 있다.

단지에는 거대한 규모의 입주민 전용 공원과 옥상정원 등도 계획하고 있다. 입주민들이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는 피트니스 센터와 골프 연습장, 무인택배함, 회의실 등도 갖출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동부초와 동부중, 남한고, 한국애니메이션고 등을 비롯해 영어체험학습관 등이 있어 우수한 교육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또 시립도서관 문화예술회관 등의 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덕풍공원과 덕풍천, 위례둘레길, 생태하천 등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교통 여건도 뛰어나다. 서울 생활권 입지로 자가용을 이용하면 강남까지 20분대, 잠실까지는 10분대 이동할 수 있다. 인근에 위치한 상일IC와 하남IC를 통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올림픽대로, 중부고속도로 이용도 쉽다. 간선급행버스(BRT) 노선도 확충됐다.

또 대중교통으로 하남~서울 간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동남로 연결 도로에 버스전용차로도 설치한다. 천호~하남 BRT를 지구 내 환승 거점까지 도입해 지구 내 버스전용차로와 연계 운영할 계획이다.

오는 3월에는 하남 미사지구 일대에 서울 지하철 5호선 연장선 2단계 구간이 개통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지하철 5호선 연장선(하남선) 공사가 모두 끝날 예정이다. 5호선 2단계는 하남시 풍산동 하남풍산역에서 하남검단산역까지 2개역을 추가하는 사업이다. 기존 3호선 오금역에서 하남 감일지구와 교산신도시를 거쳐 5호선 하남 시청역까지 연결하는 사업도 활발하다. 2023년 착공해 2028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하남스타포레 3차 홍보관은 서울시 강동구 길동사거리 인근에 개관할 예정이며, 상담은 전화로 예약 가능하다.

jschu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