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배냇, 순살 상온반찬 출시…키즈 간편식 라인업 강화
아이배냇, 순살 상온반찬 출시…키즈 간편식 라인업 강화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1.02.04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선·닭고기 주재료 3종 선봬
아이배냇의 꼬마 ‘순살 상온반찬’ 3종. (제공=아이배냇)
아이배냇의 꼬마 ‘순살 상온반찬’ 3종. (제공=아이배냇)

영유아 식품 전문기업 아이배냇은 순살 상온반찬을 새롭게 선보이며, 아이 전용 가정간편식(HMR) ‘꼬마’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아이배냇은 ‘순살 코다리 조림’과 ‘순살 가자미 조림’, ‘순살 찜닭’ 등 순살 상온반찬 3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생선은 단백질과 비타민 B·A·D, 셀레늄 등 무기질, DHA·EPA 등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 닭고기는 높은 단백질 함량과 다양한 아미노산, 비타민 B군, 리놀렌산 등 필수지방산과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돼 아이들 성장 발달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생선과 닭고기를 주재료로 한 아이배냇의 순살 상온반찬은 수작업으로 생선 가시와 뼈를 제거하고, 핏물제거부터 손질, 양념까지 직접 처리해 조리에 대한 번거로움을 크게 줄였다. 또, 반찬을 다른 용기에 옮길 필요 없이 전자레인지에 데우거나, 끓는 물에 중탕하면 바로 먹을 수 있어 편의성도 높였다. 

순살 코다리 조림과 순살 가자미 조림은 가시를 제거한 흰살 생선인 코다리(명태)와 가자미에 감자, 무, 단호박, 양파를 함께 조려 아이들이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순살 찜닭은 순살 닭고기에 감자와 당근, 양파, 완두콩 등을 함께 넣고 조리한 제품이다.

순살 반찬 시리즈는 기존의 아이용 즉석 요리밥인 ‘한끼영양밥’, 전용 반찬과 마찬가지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HACCP(해썹) 인증을 받은 레토르트 제품으로 상온보관이 가능하다. L-글루탐산나트륨과 D-소비톨, 합성향료 같은 건강에 좋지 않은 첨가물은 넣지 않아 아이들에게 보다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는 게 아이배냇의 설명이다.

아이배냇은 아이 전용 즉석요리밥과 반찬에 이어 순살 상온반찬을 출시하면서, 3세 이상 키즈(Kids) 전문 먹거리 브랜드 ‘꼬마’의 간편식 라인업을 더욱 강화하고 소비자 선택의 폭도 넓혔다고 강조했다.

아이배냇 관계자는 “아이를 이해하고 엄마를 공감하는 식품 전문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엄마와 아이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