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플라자, 우수소비자용 명절선물 대상 기부행사
AK플라자, 우수소비자용 명절선물 대상 기부행사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1.28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물 대신 선함' 주제…친환경 단체 기부 완료 영수증 발급
한 우수소비자가 AK플라자로부터 받은 명절선물을 기부하고 있다.(사진=AK플라자)
한 우수소비자가 AK플라자로부터 받은 명절선물을 기부하고 있다.(사진=AK플라자)

AK플라자가 오는 설 명절을 맞아 우수소비자에게 지급하는 명절 선물에 친환경활동을 위한 ‘선물 대신 선함’이라는 주제로 기부행사를 추가했다고 28일 밝혔다.

AK플라자는 매년 명절 우수소비자에 감사함을 담아 한우·굴비·과일·그릇세트 등 다양한 선물을 준비해 증정해 왔다.

이번 ‘선물 대신 선함’ 행사는 AK플라자가 자체적으로 2018년도부터 지속적으로 진행해온 ‘RETURN TO GREEN’ 캠페인의 일환으로, 명절을 맞아 소비자의 이름으로 친환경 단체에 기부함으로써 사회에 선한 영향을 나누는 것에 의미를 뒀다.

‘기부하기’를 선택할 수 있는 우수소비자는 최상위 등급인 ‘E-DIAMOND’와 ‘PLATINUM+’다. 신청은 2월1일부터 14일까지 유선으로 가능하며, 향후 기부가 완료되면 기부금 영수증을 통해 그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기부하기를 선택하지 않고도 친환경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 DIAMOND 이상 최상위 등급 중 한우 정육 제품을 선택한 소비자의 경우, 현물 사은품을 백화점에 직접 방문 수령하면 배송으로 인해 발생하는 포장재를 발생을 줄일 수 있다.

AK플라자는 한우 정육 제품을 방문해 수령하는 소비자에게 현장에서 ‘정육 300g’을 추가로 증정해 동참을 유도할 예정이다.

AK플라자 마케팅 관계자는 “나눔과 친환경을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고민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고객들이 더 따뜻하고 풍요로운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