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필홍 홍천군수, IEM국제학교 확진자 관련 후속조치 브리핑
허필홍 홍천군수, IEM국제학교 확진자 관련 후속조치 브리핑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1.01.27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조덕경 기자)
(사진제공=조덕경 기자)

강원도 홍천군 허필홍 군수는 27일 오전 10시 홍천군 대회의실에서 IM선교회(IEM국제학교) 확진자 관련 후속조치 브리핑을 발표했다.

다음은 허필홍 홍천군수의 확진자 관련 전문이다

홍천군은 IM 선교회 산하 국제학교 관련 확진자의 지역사회 전파를 추적관리 중 276명을 검사하였고 추가로 대규모 집단감염으로 이어지지 않을까 많은 우려를 했지만 1명이 오늘 27일 09시 기준으로 추가 확진되어 총 누적 확진자 수는 118명이 되었다.

이번 확진자는 홍천#92 확진자의 접촉자로 홍천읍 거주하는 20대 해당 교회 교인으로 접촉자에 대한 전수검사 및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이동경로는 역학조사가 완료 되는대로 홈페이지와 문자메시지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다음은 IM 선교회 산하 국제학교 확진자 관련 해당 교회 조치사항입니다.

군은 해당 교회 관련자를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으로 고발조치 하였으며, 결과에 따라 구상권 청구도 진행할 방침입니다.

집합제한 행정명령을 위반하여 확진자가 발생하는 경우 이에 대한 검사·조사·치료 등 방역비용이 구상청구 될 수 있다는 점 명심해주시기 바랍니다.

홍천군은 감염원 추적방식을 넘어 잠재적 위험영역을 찾아내는데 가용자원과 역량을 총동원하겠습니다.

요양원 등 집단시설을 대상으로 방역수칙 이행여부를 특별점검 하겠습니다.

IM 선교회 산하 국제학교 확진자 관련하여 관내 종교시설 223개소를 대상으로 오는 31일(일) 종교시설 방역수칙 준수사항을 일제 점검합니다.

중점 점검사항은 종교시설 내 숙식 및 숙박을 동반한 모임 및 각종 행사 시행 여부로 △정규 종교활동 시 수용인원의 20% 이내 참여 △종교시설 주관의 각종 대면 모임 활동 및 행사, 식사 금지 △큰 소리로 함께 기도, 암송하는 행위 금지, 성가대 금지 △음식 제공 및 단체 식사 제공 금지 △출입자 명부 관리 △이용자의 마스크 착용 의무 등 방역수칙 게시 및 준수 안내 등입니다.

이번 관내 종교시설 일제점검은 감염병으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하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입니다.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각 분야 종사자분들의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비상체계를 상시 운영 중인 보건소는 감염취약시설 요양원은 30개소 503명을 대상으로 지난 4일부터 매주 1회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요양병원 2개소 104명은 지난 11일부터 매주 2회 실시하고 있습니다.

장애인거주시설 4개소도 현재 종사자 59명을 대상으로 매주 1회 코로나19 검사를 선제적으로 시행중입니다.

그동안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홍천은 코로나 확진자가 안정세를 유지해 왔었는데 이번 집단감염이 발생해 매우 안타깝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또 5인 이상 집합 금지, 장소와 상황을 불문하고 실내 및 2m 이상 거리를 유지해 주시고, 개인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켜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특히, 발열·호흡기 증상 등 의심 증상이 있는 군민들께서는 신속하게 검사 받기를 당부 드립니다.

앞으로도 홍천군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켜드리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