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2021년 중소기업 자체공모사업 실시
평창군, 2021년 중소기업 자체공모사업 실시
  • 이중성 기자
  • 승인 2021.01.27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평창군은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화와 경쟁력 강화를 도모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발굴하고, 중·장기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2021년 중소기업 자체공모사업’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중소기업 자체공모사업은 기계설비, 시설보수 및 확장, 제품개발·품질향상 사업비 등을 군비 보조 90%로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군은 총사업비 6억원을 들여 서류 및 현장심사를 거쳐 선정된 기업 1년차에 최대 5000만원, 2년차에 최대 총 1억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관내 제조업분야이며 사업자등록 또는 공장등록이 돼 있는 중소기업으로 향후 중앙부처, 강원도 등에서 실시하는 공모사업에서도 선정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사업을 실시해야 한다.

신청기간은 2월26일까지로 군 일자리경제과 기업지원팀에 신청서류를 구비해 방문접수하면 되며,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왕기 군수는 “올해로 3년차에 접어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향토 기업을 육성함으로써 외부기관에서 실시하는 각종 공모사업에 대비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향후 군 백년 유망기업으로 육성하고 관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해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평창/이중성 기자

lee119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