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친환경차 통합 브랜드 'e Autopos' 론칭
포스코, 친환경차 통합 브랜드 'e Autopos' 론칭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1.01.2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과 소비자 맞춤형 이용 솔루션 패키지 제공
포스코 친환경차 제품·솔루션 통합 브랜드 ‘e Autopos’ 로고와 슬로건. (사진=포스코)
포스코 친환경차 제품·솔루션 통합 브랜드 ‘e Autopos’ 로고와 슬로건. (사진=포스코)

포스코는 27일 친환경차 제품·솔루션 통합 브랜드인 ‘e Autopos’ 론칭 행사를 관련 파트너사와 함께 개최했다고 밝혔다.

포스코의 e Autopos는 지난 2019년 프리미엄 강건재 브랜드 ‘이노빌트(INNOVILT)’에 이은 두 번째 제품·솔루션 통합 브랜드다. 포스코는 친환경차 시장을 선점하고 본격적인 판매확대를 위해 이번 브랜드를 출시했다.

e Autopos는 환경의 ‘eco-friendly’, 전동화 솔루션의 ‘electrified AUTOmotive solution of POSco’를 결합한 합성어다. 해당 브랜드명은 친환경성·협업시너지·미래 지향을 담은 혁신을 통해 친환경차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e Autopos 브랜드의 주요 제품은 △차체·샤시용 고장력 강판 △배터리팩 전용강재 △구동모터용 에너지 고효율 강판 △수소전기차용 금속분리판 △이차전지소재용 양·음극재 등이다.

포스코는 e Autopos를 통해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SPS 등 그룹사의 역량을 결집해 친환경차용 철강, 이차전지소재 제품과 소비자 맞춤형 이용 솔루션까지 함께 패키지로 제공할 계획이다.

앞으로 포스코는 홈페이지에 e Autopos 카테고리를 추가해 제품 소개와 소비자 맞춤형 이용 솔루션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e Autopos를 사용하는 파트너사와 친환경차용 제품을 공동개발하고 국내·외 전시회에 함께 참여하는 등 공동 마케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정탁 포스코 마케팅본부장은 “시장의 요구에 맞는 고품질·고부가가치 제품과 혁신적 솔루션을 만드는데 그룹 차원의 역량을 집중하고 파트너사와 상생협력을 통해 친환경차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며 브랜드 출시 의미를 밝혔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