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명절 선물세트' 판매 라방…매출확대 주력
SSG닷컴 '명절 선물세트' 판매 라방…매출확대 주력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1.26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이마트 등 계열사별 상품 소개
SSG닷컴 쓱라이브 이마트 설 선물세트(이미지=SSG닷컴)
SSG닷컴 쓱라이브 이마트 설 선물세트(이미지=SSG닷컴)

SSG닷컴은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를 통해 ‘명절 선물세트’ 판매 방송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SSG닷컴은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로 고향 방문이 어려워지면서 선물세트의 중요성이 이전보다 더 커지고 있는 만큼, 믿을 수 있는 인기 대표 상품을 직접 보고 고르는 것처럼 꼼꼼히 소개해 매출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다.

SSG닷컴은 27일과 28일 양일간 오전 11시부터 수산업체 대표, 이마트 미트센터장, 피코크상품개발실 셰프 등 전문가들이 총출동한 상품소개 방송을 진행한다.

27일 첫 번째 방송에서는 신세계백화점의 ‘안성마춤 한우 다복세트’와 ‘신세계 샤인머스켓 세트’, ‘신세계 은갈치’, ‘포트넘앤메이슨 티 머그 기프트 박스’ 등 4종이 한 시간에 걸쳐 소개된다.

특히 방송 진행을 맡은 쇼호스트와 함께 이시우 ‘광진수산’ 대표, 이지영 ‘에이플영농법인’ 이사, 이일열 ‘안성마춤한우’ 대리 등 협력사 관계자가 출연해 품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방침이다.

해당 상품들은 라이브방송 시간 동안 최대 20%까지 할인해 판매하며, 추가로 5% 할인 쿠폰 적용도 가능하다.

28일 오전 11시부터 시작되는 이마트 명절 선물세트 라이브 방송에서는 이마트 ‘피코크비밀연구소’를 배경으로 ‘횡성축협한우’가 소개된다.

철저한 품질 관리를 거치는 횡성축협한우는 이마트 미트센터에서 가공돼 이마트와 SSG닷컴에서 판매 중인 프리미엄 등급의 ‘베스트셀러’ 브랜드다. 이날 방송에서는 각 작업장별로 철저한 위생관리 공정을 준수하는 이마트 미트센터 내부 영상도 공개한다.

이날 방송에는 상품의 전문적인 설명을 위해 홍성진 이마트 미트센터 센터장과 원승식 피코크상품개발실 셰프가 방송에 함께 출연한다. 원 셰프와 홍 센터장은 각 부위별 특별한 맞춤 요리법은 물론, 먹고 남았을 때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 등 실용적인 정보와 팁도 함께 공유한다.

SSG닷컴은 이날 방송 시간 동안 ‘등심구이용 1+등급’, ‘설도 불고기 1+등급’, ‘국거리’ 등 횡성축협한우 18종을 비롯해 피코크 횡성축협한우갈비세트와 등심세트 등 총 30종의 상품을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곽정우 운영본부장은 “소중한 사람에게 보낼 설 선물세트를 비대면 쇼핑으로도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상품 전문가가 참여한 라이브방송을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타 업체가 모방하기 어려운 다양한 포맷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