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지역을 빛내줄 공익활동 단체를 찾습니다"
금천구, "지역을 빛내줄 공익활동 단체를 찾습니다"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1.01.2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공동체, 도시안전, 복지 등 6개 사업 분야 총 3억 3700만원 지원
2월 1일~ 10일 해당사업 부서 방문 또는 우편접수
지난해 ‘비영리 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 사업’ 참여단체 활동 모습.(사진=금천구 )
지난해 ‘비영리 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 사업’ 참여단체 활동 모습.(사진=금천구 )

서울 금천구는 지역사회에 잠재돼있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다음달 1일부터 10일까지 ‘비영리 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구는 지난해와 비슷한 규모로 40여개 단체를 모집해 총 3억 3700만원의 보조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공모분야는 ‘마을공동체 활성화’, ‘도시안전 주민체감도 향상’, ‘자원봉사 및 취약계층 복지증진’, ‘생활폐기물 감량 및 자연·환경 보전’, ‘문화·예술 및 체육 진흥’ 등 6개 분야다.

신청자격은 공익활동을 주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민간단체 또는 비영리 법인 중 ‘법령 또는 조례에 근거해 보조할 수 있는 단체’, ‘사업의 직접 수혜자가 금천구 주민이 되는 단체’, ‘회원수 20명(금천구 주민)이상을 확보한 단체’로 최근 1년 이상 공익활동 실적이 있고, 보조금의 5%이상을 자부담할 수 있는 단체다.

단, 친목성격 또는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 또는 개인, 기업체, 정당지원 단체, 종교단체 등 공익단체로 볼 수 없는 경우, 동일(유사)사업에 대해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의 중복 지원을 받고 있는 단체 등은 제외된다.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2월 1일부터 10일까지 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공모분야별 사업부서(단체 지원부서)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현장 사업설명회는 개최하지 않고, 2월 1일금천구청 유튜브 채널에 사업설명 영상자료를 게시할 예정이며 영상자료를 통해 사업안내, 신청서 작성요령, 주의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3월 예정된 금천구 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보조금 지원여부, 지원규모 및 지원액 등을 금천구청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단체에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신아일보]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