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시행
진주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시행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1.01.2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 등 11개 사업 540명 이용 대상자 모집
진주시청입구 표지석사진/ 김종윤기자
진주시청입구 표지석사진/ 김종윤기자

경남 진주시는 복지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사회복지서비스인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540명을 1월 27일부터 2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중위소득 140% 이하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지역별·가구별 다양한 특성과 수요에 부합하는 수요자 중심의 사회서비스이다.

시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제공을 위하여 13억 8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할 예정이며 서비스 이용자는 낮은 본인부담금으로 우수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모집 대상사업은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아동‧청소년 비전형성 지원서비스 △영유아발달서비스 △정신건강 토탈케어서비스 △인터넷 과몰입 치유서비스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서비스 △근로자 통합지원서비스 △시각장애 안마서비스 △노인‧장애인 건강운동서비스 △아동‧노인 연극교육서비스 △바른몸 바른자세 운동서비스 등 11가지이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시민은 서비스별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대상자는 3월부터 서비스 제공을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복지콜센터, 시 복지정책과,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정신적 육체적으로 힘든 시기에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복지욕구를 충족시키고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복지 체감도를 향상시켜 나가겠다 ”고 밝혔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