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도서관, 독서교실·방학특강 비대면 운영
홍성도서관, 독서교실·방학특강 비대면 운영
  • 민형관 기자
  • 승인 2021.01.2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홍성도서관)
(사진=홍성도서관)

충남도 홍성교육지원청 홍성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유아‧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독서교실과 방학특강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특강은 지난 19일 개강해 1월28일까지 40여명이 참여하는 4개 강좌 모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이뤄지고 있다.

1·2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 겨울 독서교실은 ‘책으로 펼치는 내 마음’을 주제로 진행 중이다.

도서관 이용 교육을 시작으로 신유미 작가의 '너는 소리' 그림책 콘서트와 함께 감정을 악기와 그림으로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 외에도 책을 읽고 나만의 걱정 인형 만들기 등 다음주까지 다양한 활동이 예정되어 있다.

20일부터 시작된 ‘진로 캠프–나를 향한 여행’은 3~6학년 초등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진로 독서와 만들기 활동을 통해 자신의 성격을 파악하고, 적성 검사를 진행 후 진로를 설계해 보는 활동이 준비되어 있다.

‘Sing Sing English–노래로 배우는 놀이영어’는 5~7세 유아 대상으로, 영어 동요를 따라 부르고 율동을 같이하며 영어와 쉽게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윤민경 관장은 “코로나19로 방학을 집에서 보내야 하는 학생들이 온라인 방학특강 참여로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홍성/민형관 기자

mhk888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