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 돌보랴 자식 챙기랴…상조, 역할 많은 40대 위해 서비스 다양화
부모 돌보랴 자식 챙기랴…상조, 역할 많은 40대 위해 서비스 다양화
  • 강은영 기자
  • 승인 2021.01.24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 장례부터 '자녀 교육·효도 관광·가전 구매' 등 전방위 지원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상조서비스부터 자녀교육, 크루즈여행까지 40대가 상조상품에 가입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자료= 각 사 홈페이지)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상조서비스부터 자녀교육, 크루즈여행까지 40대가 상조상품에 가입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자료=각 사 홈페이지)

상조회사들이 부모를 부양하고 자식도 챙겨야 하는 40대 고객을 위해 서비스 폭을 넓히고 있다. 순수 상조를 기본으로 자녀 교육과 효도 관광, 가전 구매 등 40대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담아 생애주기 맞춤형 상품을 내놓고 있다.

24일 예다함상조에 따르면, 이 회사는 고객이 갑작스럽게 겪게 되는 장례에 대비하는 '秀(수)495' 상품을 판매 중이다.

이 상품은 장례도우미를 최대 6명 지원하며, 장의 버스와 고급 리무진 서비스를 왕복 200km까지 제공한다. 장례 후에는 미사용 품목에 대해 100% 환불한다.

예다함상조 고객은 The-K호텔앤리조트 할인과 저축은행 금리 우대 등 다양한 멤버십 혜택도 이용할 수 있다. 작년 6월부터 신규 가입자 전원에게는 하나손보 '단체상해보험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기본 상조 서비스 외에 제공하는 멤버십 혜택은 자산 증식과 미래 사고 대응 요구가 큰 40대를 주요 고객층으로 겨냥해 기획했다.

한국방송공사가 발간한 '2019년 소비자행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40대 남성의 관심사는 △자녀 양육(19%) △건강(19%) △재산 증식(17%) △직장일(16%) △사업(8%) 등으로 나타났다. 40대 여성은 △자녀 양육(35%) △건강(22%) △재산 증식(13%) △노후(8%) △가족관계(6%) 등 순으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런 경향을 반영한 상조회사의 40대 맞춤 서비스는 크루즈 여행과 숙박 할인 등으로 영역을 넓힌다.

교원라이프는 LG하우시스 인테리어 시공비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하우스라이프 교원'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LG하우시스 인테리어 시공 시 최대 130만원을 지원한다. 켄싱턴 호텔과 금호리조트 등 제휴 호텔&리조트에서 주말·성수기 관계없이 최대 85% 할인된 가격으로 숙박할 수도 있다. 또, 교원라이프 고객은 상조 서비스를 자녀를 위한 교육 서비스로 전환해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 빨간펜 교육부터 아동전집 브랜드 '교원 ALL STORY'를 받아볼 수 있다.

대명아임레디는 내 집 마련 고객을 위해 삼성 디지털프라자 상품을 지원하는 '대명 스마트라이프'를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삼성 디지털프라자에 방문해 원하는 모델을 선택하면 구매 시 1계좌당 최대 100만원을 지원한다. 상품에 따라 여행 서비스도 제공한다. 자녀와 함께하는 가족 여행부터 부모와 함께하는 효도 관광까지 원하는 여행을 지역별 전문가 추천을 받고 선택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여행 출발부터 도착까지 필요한 항공과 숙박, 관광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보람상조는 '프리미엄 490' 상품을 통해 기본적인 상조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상품은 장례용품 서비스와 차량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가입 후 상조 서비스를 가족이나 지인 등 누구에게나 양도할 수 있다. 효도 관광으로 크루즈 여행을 할 수 있는데, 낮에는 기항지 관광 서비스를 이용하고, 밤에는 크루즈 내에서 각종 쇼를 즐길 수 있다.

프리드라이프도 프리미엄 상조 서비스를 크루즈 여행으로 전환 사용할 수 있는 '늘 만족' 상품을 판매 중이다. 이 상품은 기본적으로 상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멤버십 혜택으로 전국 한화리조트를 무기명 회원가로 10년간 총 100박 이용할 수 있는 '프리드 한화리조트 멤버십'을 제공한다. 크루즈 여행으로 전환하면, 아시아와 지중해 등 다양한 여행지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크루즈 전문 인솔자가 모든 일정에 동행해 통역 등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자녀를 챙겨야 하는 학부모 입장과 부모를 모시는 자녀 역할을 모두 해야 하는 40대를 위한 맞춤 상조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eykang@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