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원청소년수련관, 직업체험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단원청소년수련관, 직업체험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1.01.2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단원청소년수련관)
(사진=단원청소년수련관)

(재)안산시청소년재단 단원청소년수련관은 주식회사 이레와 관내 청소년들에게 직업탐색 및 준비를 위한 현장체험 중심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상호 간 협력 관계를 통해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단원청소년수련관 한경국 관장, 주식회사 이레(굿엔레더) 방민성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청소년들의 진로탐색 및 체험활동 참여 확대를 위한 공동 노력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향후 프로그램 연계 등을 통해 공공기관과 지역사회 간의 협력기반 형성에 협력해 가기로 했다.

업무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단원청소년수련관과 주식회사 이레를 중심으로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상호 지원 및 공동개발 △프로그램 진행 시 인적·물적자원의 상호 협조 노력 △각 기관의 인지도 향상과 홍보에 대한 노력 △유튜브 플랫폼을 활용한 다각적 홍보 등을 통한 협력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경국 관장은 “코로나19로 지역사회가 침체돼 있는 상황에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안산시 청소년들에게 실질적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 공예활동 동아리 육성을 통해 건전한 문화형성의 기틀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단원청소년수련관은 앞으로 빠르게 변하는 환경으로부터 진로탐색 진로결정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안산/문인호 기자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