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캐피탈, '2021 고객감동경영대상' 금융·캐피탈 부문 대상
DGB캐피탈, '2021 고객감동경영대상' 금융·캐피탈 부문 대상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1.01.22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외국인근로자 등 금융 취약계층 동반성장 강화
이미지02 DGB캐피탈 수상 시상자 한양대학교 한상린 교수 서정동 DGB캐피탈 대표. (사진=DGB캐피탈)
한상린 한양대학교 교수(왼쪽)와 서정동 DGB캐피탈 대표가 22일 서울시 중구 한국경제신문 다산홀에서 열린 '제15회 고객감동경영대상'에서 금융·캐피탈 부문 대상에 선정된 뒤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사진=DGB캐피탈)

DGB캐피탈이 혁신과 차별화를 통해 소비자에게 감동과 만족을 전해주는 기업을 수상하고자 제정된 '제15회 고객감동경영대상'에서 금융·캐피탈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시행된 금융·캐피탈 부문에 선정된 DGB캐피탈은 DGB금융그룹의 비전인 '미래를 함께하는 베스트 파트너'를 주요 가치로 두고, 고객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해왔다. 

구체적으로 DGB캐피탈은 포용적 금융·나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업무제휴를 통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작년에는 벤처기업협회대구경북지회 및 중소기업융합대구경북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양질의 경영컨설팅과 금융자문을 제공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또 금융 취약계층의 생활자금과 사업자금 등을 지원하고자 일반신용대출을 확대하고 있으며, 캐피탈업권 최초로 비전문취업(E-9) 비자로 취업 중인 외국인근로자들을 대상으로도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외에서 진행 중인 사회공헌 활동도 눈에 띈다. DGB캐피탈 라오스 현지법인 DLLC는 라오스 댐 사고 당시 애도의 마음을 담아 구호성금을 전달했으며, 라오스 최초 야구장 건립 지원 및 열악한 환경의 초등학교 시설정비, 기부금 지원을 통해 현지 사회에서의 사회적 책임이행에 앞장서고 있다.

서정동 DGB캐피탈 대표는 "앞으로도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DGB캐피탈의 끊임없는 노력은 계속될 것"이라며 "고객들이 보내주신 믿음과 신뢰에 보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ong9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