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고기능성·전문성 '더모코스메틱' 포트폴리오 강화
올리브영, 고기능성·전문성 '더모코스메틱' 포트폴리오 강화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1.2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더모' 비중 2배가량 확대, '더마 센터존' 운영
올리브영 홍대 타운 매장의 '더마 센터존'(사진=CJ올리브영)
올리브영 홍대 타운 매장의 '더마 센터존'(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올해 고기능성·전문성을 두루 갖춘 신진 브랜드를 적극 발굴하며 ‘K-더모’의 비중을 예년 대비 2배가량 늘리고, 상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

코로나19 여파로 민감한 피부를 안전하고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더모코스메틱(Dermo-cosmetic)’에 대한 관심이 확대된 가운데, 최근 국내 병·의원 브랜드가 선보이는 ‘K-더모'가 크게 각광받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더모코스메틱’은 피부 과학을 뜻하는 ‘더마톨로지(Dermatology)’와 화장품을 의미하는 ‘코스메틱(Cosmetic)’의 합성어다.

실제 CJ올리브영이 지난해 하반기(7월1일~12월31일) 매출을 살펴본 결과, 국내 기업에서 출시한 주요 더모 브랜드 매출이 상반기(1월1일~6월30일) 대비 5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CJ올리브영은 올해 새롭게 떠오르는 국내 브랜드들과 손잡고 ‘K-더모’ 시장을 적극 육성한단 계획이다.

또 대형 매장을 중심으로 더모 화장품을 한데 모은 ‘더마 센터’를 운영하는 한편, 공식 온라인몰의 더모코스메틱 카테고리에서는 ‘아임 프롬 코리아, 대세 K-더모’를 콘셉트로 국내 브랜드를 모은 전문관을 신설하는 등 카테고리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대내외 환경에 영향을 받은 민감한 피부를 안전하고 건강하게 관리하려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전문성을 내세운 ‘K-더모’의 인기와 성장세가 돋보인다”며 “올리브영은 앞서 국내 화장품 시장에 더모코스메틱을 선도적으로 소개해온 만큼, 올해 차세대 MD 성장 동력의 하나로 ‘K-더모’를 적극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