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 내달 5일까지 청년도전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강북, 내달 5일까지 청년도전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 허인 기자
  • 승인 2021.01.21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19세~39세 신청가능…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기대
(사진=강북구)
(사진=강북구)

서울 강북구가 청년에게 다양한 아이디어 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2021 청년도전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참가자를 공모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업은 젊은 세대가 주도적으로 사회참여를 활성화하고 능력개발 및 자기발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된다. 구는 이번 프로젝트에 총 4500만원의 예산을 편성하고 선정된 사업별로 최대 9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공고일 기준 만 19~39세의 청년으로 이뤄진 3명 이상의 모임으로 강북구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고 있어야 한다. 참가 희망자는 2월5일 오후 6시까지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주제는 △코로나 상황에 대비해 온라인에서 활용 가능한 사업 △지역에 기반을 둔 청년문화를 발굴하고 건강한 청년 커뮤니티를 활성화하는 사업 △여성의 안전·복지·문화 등의 향상을 주제로 한 사업 △그 밖에 지역의 각종 공공과제 및 청년문제 해소를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 등이다.

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새소식’란에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거나 필요한 서식을 내려받을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일자리경제과로 전화하면 된다.

박겸수 구청장은 “지역 청년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도전정신을 가진 이들의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젊은 세대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ih@shinailbo.co.kr